댓글로 질문 올려주세요.
안녕하세요. 독자님들! 그간 잘 지내셨는지요?
처서가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무더운 날들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다들 건강하시길 기도드립니다.
오늘은 지금까지 받았던 몇 가지 질문에 답변을 달아보겠습니다!
Q. 사주를 안 보신다고 하셨는데 상담할 때 이름과 생년월일은 왜 물어보나요?
A. 네. 저는 아직 사주공부를 하지 않아서 사주를 볼 줄 모릅니다!!!
하지만 상담하시는 분의 성함과 생년월일을 여쭤보는 이유는 할머니, 할아버지께 고하기 위함입니다. 예를 들어 홍길동이라는 분이 취업운을 제게 물어보셨다고 한다면 저는
"할머니~ 할아버지~ 신령님들~ OO생 O월 O일 OO살의 홍길동입니다. 이 분의 취업운이 어떻게 될까요?"
라고 여쭤볼 때 씁니다. 신할머니와 신어머니께선 사주 공부는 나중에 하고 지금은 영을 뜨는 것이 먼저라고 하셔서 당분간 사주 공부 계획은 없습니다!
Q. 상담 비용이 너무 비싸요. 지인 할인 같은 건 없나요?
A. 신점 상담으로 받는 돈은 제 돈이 아닙니다. 그래서 상담으로 번 돈의 일부는 이렇게 사진처럼 올려두고 있습니다.
(옆의 청포도 사탕은 동자동녀 애기씨들 드시라고 올렸어요~)
이 돈은 제 돈이 아니기에 신중하게 써야 한다고 신어머니께 단단히 교육받았습니다. 그래서 지인 할인 같은 것이 어렵습니다. 신령님들이 받으시는 돈이기에 제 마음대로 할인하기 어렵거든요. 신에서 깎아줘라 하시면 저도 깎아드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상담 비용 같은 부분도 저는 그리 비싸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일반 상담 센터 같은 곳도 한 시간에 8만 원에서 10만 원이 훌쩍 넘기도 하니까요. 이 부분은 사람마다 다르게 느낄 수 있습니다.
Q. 무당을 다른 직업과 겸업해도 되나요?
A. 네. 가능합니다. 이건 사람마다 신명이 달라서 그런 건데, 어떤 사람은 전업으로 무당일만 해야 하는 사람도 있고 어떤 사람은 겸업이 가능한 사람도 있습니다. 무당이라고 해서 다 법당 차리고 점사보고 이런 것도 아닙니다. 큰 언니의 경우 크게 법당을 차리지 않아도 되는데 그 이유가 사업하는 신을 받아서 그렇다고 합니다. 그래서 큰 언니는 사업을 해야 하는 팔자랍니다.
그리고 상황에 따라 달라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저의 경우도 전업으로 무당을 해야 하는데 지금 상황 때문에 잠시 간호사와 겸업을 하고 있습니다. 어디까지나 임시로 이렇게 하고 있는 것이라 신령님들도 봐주고 계십니다.
이렇게 자주 받는 질문에 답변을 했습니다. 이외에도 궁금한 것들은 댓글로 남겨주시면 다음 Q&A 시간에 답변을 해보는 시간을 가질게요! 많이 많이 남겨주세요!
질문을 남겨주신 분들을 추첨해서 기프티콘 선물을 드립니다!(랜덤입니다.)
다들 건강히 잘 지내시길 기도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