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옥희 Dec 19. 2023

배우고픈 언어

 

한동안 영어를 해본다고 하다가 중단했어요.

전화 영어였는데 그동안의 시간을 생각하면 몹시 아까워요.

그래서 다시 시작하려고 합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은 영어에 콤플렉스가 있다고 해요.


 며칠 전 중국 여행을 다녀오면서 가이드가 몇 가지 중국어를 가르쳐 주었어요, 그러나 서로 덧붙여 말하기를 안 쓰면 잊게 된다고 했죠.

 그래서 방법을 생각했는데 고시공부하듯 하지 말고 5분이나 10분이라도 매일 읽어 보는 방법을 생각했어요.

 요새 우리 교회에서 서경 한 장씩을 읽고 녹음해서 단독을 보내는 행사를 하는데, 처음에는 신경 쓰였지만 아침 시작할 때 우선하기 시작하니 

습관이 되고, 그동안 접고 있었던 것들이 생각났어요.

 그 후로 책을 읽는 방법도 시도했어요.

 전에는 한 권을 붙들고 다 읽을 때까지 손에서 놓질 않았어요. 지금은 읽고 싶은 책을 모아 놓고 조금씩 매일 읽습니다. 그랬더니 읽는 양이 훨씬 많아요.


 이제 언어를 다시 공부해야겠어요.

 영어와 중국어를 시작해 보려고요. 물론 학술적으로 깊이 하겠다는 건 아니고요 간단한 문구들을 매일 반복해서 하려고 합니다. 될지 안될지는 해봐야죠~

 언어 공부는 치매예방에 좋다고 해요.

 저도 치매가 무섭거든요.

 저의 새로운 목표를 갖게 해줘서 감사합니다.

 늘 공부하면서 날마다 새로운 인생을 살아볼게요.

작가의 이전글 메리크리스 마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