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뚜와소나무 Jul 25. 2023

고비사막투어 11-홍그린엘스의 전설


사막에 흐르는 강에는 전설이 있다.


경호원인 홍그린은 왕의 반대에 부딪쳐 공주 쉐웨레와의 사랑을 이룰 수 없었다.

공주 쉐웨레는 아버지에 의해 집 안에 감금되었고 눈물만 흘렸다.


그녀의 눈물은 강이 되어 흘렀으며

홍그린은 그 강변에서 일생을 마쳤다.


지금 홍그린엘스에는 쉐웨레라는 마을 이름만 남아 있다.     


우리가 홍그린엘스에 갔을 땐 매우 부드럽고 손에 묻어나지 않는 모래사막이 끝없이 펼쳐져 있었다.

해질 무렵 우리 부부는 모래산을 1시간 30분가량 네 발로 기어 올라갔다.

나는 2/3 지점에서 포기했고,

남편은 낙타에게 보고 배운 걸음걸이로 끝까지 올라갔다.


꼭대기에 올라간 남편은 탄성을 지르며 사막의 석양을 바라보았고, 너울진 사막그림자를 사진에 담았다.

그날 밤 남편은 이렇게 말했다.

"사막의 해질 무렵 풍경과 밤하늘의 별만으로

몽골에서의 모든 고생이 다 보상되었다"라고...

작가의 이전글 고비사막투어 10- 욜링암의 전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