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트래거 Jul 21. 2024

날파리

나는 잡지 못했다.

나는 잡지 못했다.


내 눈앞에서 작디작은 날파리가 날아다닌다.

소리도 없이 어디서 온지도 모르는 그 녀석이 날아다닌다.


읽던 책을 덮고, 내 손이 글을 놓치기 싫어하는 책 표지처럼 '쾅'하고 닫아본다.

나는 잡지 못했다.


세월이 빠르면서, 야속하다. 나의 신체능력이 떨어지는 건가

시간이 지나면서 나는 느려지는데 작디작은 너는 더 빨라지는 게 서럽다.


잡은 줄 알고 손바닥을 쳐다보면 주름이 생기기 시작한 손이 발갛게 달아올랐다.

망막 뒤에 자리 잡은 작은 점 같은 그 녀석이 다시 앞에 있다.


달 속에 있는 작은 점처럼 그 녀석이 너무 멀게만 느껴진다. 하지만 다시 손뼉을 친다.

나는 잡지 못했다.


자리에서 일어서 그 녀석을 찾아다닌다. 녀석은 보이지 않는다. 마치 원래 없었던 것처럼

허탈하게 자리에 앉아서 허공을 응시한다. 작은 점이 지나간다.


나는 잡으려 하지 않았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