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 중도하차러의 작심삼일의 도전기, 모으고 모아 3n년 세월.
프로 중도하차러의 작심삼일의 도전기, 모으고 모아 3n년 세월.
마음먹은 일은 당장 시작을 해봐야 하고, 해보고 재미없으면 당일이라도 그만두는 걸 주저하지 않는 저. 그렇게 살아온 삶이 벌써 3n 년 인생이네요.
뭘 한다고 하면, 관련 책부터 사거나 물건부터 질러버리는 대책 없는 사람이기도 합니다. 천년만년 할 것처럼 설레발치다가도 하루 만에 그만두기도 합니다. 그래서 제가 뭘 한다고 하면, 부모님도 친구도 응원보다는 ‘이번에는 며칠이나 가려고 그래?’라고 걱정부터 합니다. 물론, 괜한 우려는 아니지만 저는 귓등으로도 듣지 않습니다. 일단, 하고 후회하자!
지금 쓰고 있는 [프로 중도하차러의 작심삼일, 모으고 모아 3n 년 세월]도 ‘나만의 콘텐츠 만드는 법’을 읽다가 떠오른 생각이었거든요. 나는 어떤 경험을 글로 낼 수 있을까? 생각을 해봤어요. 안타깝게도 전문가라고 할 만한 기술들이 없더라고요. 대학교는 정말 겨우 졸업했고, 직장도 업계를 자주 옮겨서 전문가라고 할 정도의 경험이 없더라고요. 그렇다고 투자를 잘했나, 몸짱이기를 하나, 노래를 잘 부르나… 나름 열심히 살아왔는데, 전문 적인 분야가 1도 없다니 이게 무슨?! 하던 중에 제가 또 한 ‘작심삼일’하니까, 이거라도 써봐야겠다고 생각했어요.
그래서 곰곰이 기억을 더듬어 보았습니다. 남이 강제로 시키지 않고, 자발적으로 한 것들이 뭐가 있을까?
살사댄스
해금
운동
아랍어
스페인어
비트코인
주식
블로그 체험단
책 쓰기
한 해에 책 50권 읽기
유튜버
명상
이모티콘 만들기
채식
러닝
종합애술인
웹소설 연재
웹툰 스토리 작가
커피 마시지 않기
카카오톡 테마 만들기
영어 공부
거북목 아니 고릴라 목 탈출기
100일 꿈 노트 쓰기
뷰티블로거
한국어 교원
생각나는 것은 이 정도네요. 여기서 몇 개는 아직 하고 있기도 하고, 대부분은 하루 만에, 사흘 만에, 한 달 이내 그만뒀었네요.
물론 금방 그만둔 것들이 대부분이라서 각 분야에서 전문적인 정보를 제공해드리는 것은 어렵습니다. 하지만, 관련 지식이 하나도 없는 일반인이 취미로 시작할 때 참고할 만한 경험을 공유해 드릴게요. 한 친구는 저에게 이런 말을 했습니다. 자기는 뭔가를 시작하려고 하면 걱정이 앞서서 시작을 못 하는데 어쩜 너는 일단 시작하냐고 묻더군요. 누가 맞고, 틀리다 의 문제는 아니라고 생각하지만 어쨌든 저는 생각보다 행동이 앞서는 타입이니까, 저의 경험이 무엇인가를 시작하기 전 신중하게 고민해보시는 분들께 작은 도움이라도 되었으면 좋겠어요. 인생을 이렇게 사는 인간도 있구나 하는 재미를 느껴주신다면 더 할 나위 없이 행복하겠네요. 캬캬캬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