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Watermelon Jul 16. 2024

왜 내가 면담 신청하는지

광고회사 팀장님과의 1대1 면담

팀 옮기는 거, 퇴사하는 거? 그게 제일 쉬워요. 한 팀에서 오래 있고 유지하는 게 더 어렵죠.

이번 한 번 일하고 말 거면 뭐 하러 귀찮게 불편하게 굳이 이야기해요.


지금 당신이랑 일하고 있으니까. 앞으로도 당신이랑 일하고 싶으니까. 그러니까 하는 거예요.

다른 누구도 아니고 당신이랑 일할 거니까 당신에게 물어보는 거예요.


제가 면담 신청도 안 하고 질문도 안 하면 나름의 평화를 얻으시겠지만,


그땐 제가 당신을 떠날 준비를 하고 있는 거예요.


그러니까 귀찮게 할 때 다행이다 하세요.

제가 그러하듯, 제가 그러고 싶듯,

당신도 저와 일해야 한다면요.

앞으로도 저와 일하고 싶으시다면요.

작가의 이전글 오지랖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