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울증 이야기

부산경남 자조모임 시즌1 첫번째 모임이 있습니다(9월 1일 금요일 19시

by 박조건형



안녕하세요. 29년 우울증 경험자이자 생존자 박조건형입니다. 영화같은데서 보면 알콜릭 자조모임이나 마블시리즈에서 캡틴아메리카가 진행하던 자조모임을 보고 왜 우울증 자조모임은 없을까 생각하며 몇번 모임을 가진 적이 있습니다.


그러나 그 당시는 제가 우울증의 기복이 있던 때였는지라 꾸준하게 모임을 운영할 자신은 없어서 1회성 모임을 두번정도 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29년 우울증 경험자이지만, 최근에는 2년 10개월정도 우울증 없이 잘 지낸것 같아 참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우울증이 혼자만의 힘으로 이겨내기가 참 쉽지 않은 마음의 병이지요. 그래서 부산경남 우울증 자조 모임을 부산 화명동 무사이에서 가져보려고 합니다. 시즌제로 운영을 할 생각이고 9회까지 하고 시즌1을 종료하려고 합니다.


첫 모임만 책 없이 모임을 가지고, 두번째부터는 제가 우울증과 관련된 책을 선정하여 읽고 와서 이야기 나누는 방식으로 진행을 하려고 합니다.


우울증 경험이 있거나 현재 우울증을 겪고 있는 분, 지인이나 가족중에 우울증을 겪는 분이 있는 사람, 우울증에 대해서 관심이 있는 분 누구나 환영하는 자리입니다. 다만 에티켓을 꼭 지켜 주시길 바랍니다.


1. 각자 아픔의 경험이 있는 분들이니 함부로 타인의 경험에 대해 충고 하지 않습니다.

2. 여러 사람이 골고루 이야기 나누는 자리기에 혼자 이야기를 독식하지 않습니다.

3. 성소수자 중에 우울증을 겪고 있는 분들이 있기에 성소수자 혐오 발언을 하지 않습니다.

4. 우울증 문제에 대해 답을 주는 모임이 아닙니다. 서로의 경험을 공유하고 서로 위로하는 자리입니다.


부산경남 우울증 자조 모임은 매월 첫째주 금요일 저녁 19시, 부산 화명동 무사이에서 있을 에정입니다. 매번 오시지 않아도 시간이 되실때 신청하셔서 오시면 됩니다. 만원 신청비를 받으며 음료 포함된 가격이며(카운터에서 음료 하나씩 주문 하시면 됩니다) 나머지는 공관 대관료로 사용됩니다.


신청하실분은 제게 문자로 성함/우울증 경험 유무, 기간/ 모임에 참석하는 이유/ 연락처 를 남겨주시면 제가 계좌번호를 알려고 드리고 만원 입금해 주시면 신청이 됩니다.


박조건형 010-4844-1969


무사이 손형선 매니저님 010-2102-6021(장소나 주차 문제는 매니저님께 문의 하시면 됩니다)


장소: 부산 화명동 무사이(지하)

시간: 9월 1일 금요일 19시(2시간 정도 진행됩니다)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우울증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