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랜덤여행

생폴 드 방스(Saint-Paul-de-Vence)

실제로 보면 사진보다 더 예쁜 추천 남프랑스 관광지

by 성경은

뷰맛집 숙박

찾아가기 참 어려운 에어비앤비였는데 아침에 일어나 보니 뷰맛집이었다.

에어비앤비 뷰

마그재단 미술관

아침을 적당히 챙겨 먹고 마그재단 미술관 Fondation Maeght에 갔다. 입구의 조각 공원이 예쁘다.

조각 공원

건물 안에 들어가니 샤갈도 있고 칼더도 있고 아르망도 있고 꽤 유명한 작가들 작품들이 많다.

샤갈
칼더
아르망

미술관 건물이 기하학적으로 생겼고 건물 내부의 작품들은 아주 여유롭게 전시되어 있다.

미술관
미술관 내부

미술관 건물 뒤 정원에는 또 다양한 조각물들이 있는 미로 공원 같은 것이 있다. 가오나시, 포크, 알처럼 생긴 것들 등등이 있다.

미로 공원 조각들

미술관 곳곳에 아주 컬러풀한 귀염 뽀작한 조각들도 있다. 개인적으로는 실내보다 실외가 더 볼 것이 많은 곳이다.

컬러풀 귀염뽀작한 조각들

생폴 드 방스

미술관에서 생폴 드 방스 Saint-Paul-de-Vence까지 걸어갈 수 있다. 걸어가며 멀리 보이는 요새 도시가 멋지다.

멀리 보이는 생폴 드 방스

입구에는 도시의 지도와 함께 요새 도시 안의 상점들과 음식점들 정보가 있는데 다 손글씨인 것이 예스럽고 운치 있다.

입구 지도

길거리 느낌은 딱 중세 요새 도시스럽고 상점들 중에 특히 갤러리들이 많다.

길거리
분수
갤러리들

뷰맛집 점심

점심을 먹으러 뷰맛집이라는 Les Remparts에 갔다. 성벽 가까이에 있어서 성벽 뷰를 보니 멋지다.

성벽 뷰

뷰맛집 식당은 진짜 뷰가 훌륭했다. 점심은 트러플 어쩌고 파스타를 먹었는데 엄청 맛있다는 아니지만 그럭저럭 맛있었다. 남프랑스 식당들이 그런 거 같다. 엄청난 맛집들이 있다기보다는 다들 그냥 나쁘지 않다.

뷰맛집 식당
점심

예쁜 골목길들

점심을 먹고 나서 가보지 않은 다른 골목길들을 걸어봤다. 골목골목 다 아기자기 예쁘다.

골목길들

샤갈의 무덤

이 동네 끝자락에 샤갈의 무덤 Marc Chagall’s Grave도 있다. 샤갈은 예쁜 동네에서 말년을 잘 보내다 갔구나 싶다.

샤갈의 무덤

총평

마그재단 미술관과 생폴 드 방스를 묶어서 하루 관광하기 딱 좋은 것 같다. 생각보다 더 관광지이고 관광객들이 많은 편이다. 생폴 드 방스는 실제로 보면 사진보다 더 예쁘다. 니스에서 가까우므로 니스 관광을 온다면 꼭 들르시길 바란다.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베르동 (Verdon, Fran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