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행력 높이는 베스트셀러 5권 추천
완벽하지 않아도 된다.
'우리에게 부족한 건 실행력뿐이다'
-에번 카마이클
게으른 완벽주의자란?
: 완벽한 결과를 추구하면서도 실행에 옮기지 않는 사람
게으른 완벽주의자는 높은 기준을 세우고 완벽한 결과를 원하지만, 그로 인해 행동을 미루거나 아예 하지 않게 되는 경우가 많다.
즉, 완벽함에 대한 강한 욕구가 자주 게으름으로 이어지는 상태를 나타낸다. 결과적으로 원하는 목표에 도달하지 못하는 상황을 초래하게 된다.
게으른 완벽주의자로 살아도 바라는 성공을 해낼 수 있다면 좋겠지만, 그게 아니라면? 아래의 다섯 권의 베스트셀러 중 딱 한 권만이라도 읽고 '실행력'을 높여보길 바란다.
이 책들을 통해 '실행력'을 높이고, 작은 행동부터 시작해 보자.
헤이든 핀치, 시크릿하우스
▶ 헤이든 핀치 박사는 미루기를 게으름이나 시간 관리의 문제가 아닌 감정의 문제로 설명한다.
완벽주의, 우울, 불안 등 심리적 요인이 미루기의 원인이라고 강조하며, 독자가 자신의 감정을 이해하고 극복할 수 있도록 돕는다.
에번 카마이클, 와이즈맵
▶ 에번 카마이클은 실행력을 강조하는 동기부여가로, 성공을 이루기 위해 지금 당장 할 수 있는 일부터 시작하라고 조언한다.
그는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실행형 인간이 되는 법을 설명하며, 모든 사람이 자신의 인생을 변화시킬 수 있다고 믿는다.
스콧 앨런, 갤리온
▶ 스콧 앨런은 미루는 습관이 어떻게 불행한 삶으로 이어지는지를 설명하고, 힘든 일을 우선 처리하는 방법을 제시한다.
그는 자신의 경험을 통해 습관 형성을 강조하며, 독자들이 새로운 습관을 만들 수 있도록 현실적인 조언을 제공한다.
개리 비숍, 웅진지식하우스
▶ 개리 비숍의 <시작의 기술>은 좋은 습관을 만들기 위한 첫걸음을 시작하지 못하는 사람들을 위한 책이다.
반복과 연습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독자에게 진정한 변화를 위해 필요한 첫 번째 행동을 촉구한다.
데이먼 자하리아데스, 영림카디널
▶ 데이먼 자하리아데스는 미루기의 원인을 분석하고, 이를 고치기 위한 20여 가지 전술을 소개한다.
그는 미루는 습관의 근본적인 원인을 이해하고, 이를 극복하기 위한 실질적인 방법을 제안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