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싼타페 루프탑 텐트로 지하주차장 들어가기

2.3m는 되어야 여유 있게 들어갈 수 있겠네요.

그래서 과연, 순정 루프탑 텐트를 달고 지하주차장에 세울 수 있을 것인가! 이게 가장 궁금했다지요. 결론적으로는 높이제한 2.3m에 들어갑니다.

싼타페는 20인치  휠이 기본인 캘리그래피 트림 + 루프레일이 달린 차가 178cm로 가장 높습니다. 루프탑 텐트 자체가 34cm이고 이를 고정하는 툴레 캐리어와 링크가 6cm로 약 40cm 높아집니다. 그럼 전체 높이는 178+40=218cm가 됩니다.


요즘 지어진 건물은 지하주차장 제한 높이가 2.3m, 그러니까 230cm지요. 제가 잰 수치가 맞다면 12cm 정도 여유가 있는 셈이 됩니다.

실제로 집 근처 정기주차장 제한 높이가 2.3m인데, 들어갈 때 입구의 차단기에 달린 ‘출입금지’ 공지용 종이가 살짝 스치긴 했는데, 주차장에서 가장 낮은 부분을 지날 때도 10cm 이상 여유가 있더군요. 그래서 결론은 2.2m면 좀 불안하고 2.3m 이상이면 괜찮을 것 같네요.

물론 과속방지턱이 있는 주차장이나 지붕이 기울어진 곳 등은 특별히 주의가 필요하긴 합니다. 또 오래된 아파트의 경우 바닥 공사를 여러 번 하며 표시보다 높아질 수도 있습니다. 오프로드에서 나뭇가지 아래를 지날 때도 그렇고요.

또 루프탑 텐트가 차 앞부분이 낮고 뒤로 갈수록 높아지는 형상입니다. 의심스러울 경우 천천히 진입하며 소리로 긁히는지 확인하고, 혹시라도 닿는다면 그대로 후진해 나오면 될 것 같네요.


네… 궁금한 거 못 참는 인간이라지요.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싼타페 #루프탑텐트 #아이캠퍼 #아이캠퍼RTT #주차장 #괜찮네요 #자동차칼럼니스트이동희 #별거다합니다 #ㅋㅋㅋ

작가의 이전글 싼타페 + 아이캠퍼 루프탑 텐트 조합은 어떨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