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에잇퍼센트 Dec 31. 2019

2019년 12월 소식

키워드로 돌아보는 2019, 투자 위크, 이자 다이어트 돕는 8퍼센트


안녕하세요 8퍼센트입니다.


여러분들은 올 한 해 어떠셨나요?

2019년에는 온라인투자금융업법 제정이라는 외부적 변화가 있었고, 이외에 중금리 신규 상품 출시 및 고객님들의 투자 경험 개선 과정 등을 통해 내실을 다져갔습니다.

12월 월소식은 2019년 한 해를 마무리하며 8퍼센트에는 어떤 일들이 있었는지 되짚어보고, 12월에 진행했던 투자 위크 이벤트, 이자 다이어트를 돕는 8퍼센트, 금융 콘텐츠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1. 키워드로 돌아보는 8퍼센트


#온라인투자연계금융업법

온라인투자연계금융업법이 2019년 10월 31일, 국회 본회의 심사를 통과하였습니다. 세계 최초로 제정된 P2P금융 법안입니다. 이제는 대부업이 아닌 온라인투자연계금융업이라는 새로운 법적 지위를 부여받게 됩니다. 법안의 핵심 내용은 첫 번째,  P2P기업의 기준 강화 및 투자자 보호 의무를 갖추는 것입니다. 두 번째는 개인의 투자 한도 확대와 기관투자자의 명시적인 투자가 허용되면서 투자금 조달이 원활히 이뤄집니다. 이로써 고객님들께 더 좋은 상품을 제공할 수 있는 환경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제2핀테크랩 

2019년 10월, 서울시에서 운영하는 국내 최대 핀테크랩 입주사로 선정되었습니다. 서울시 제2핀테크랩은 핀테크 분야에서 혁신적 비즈니스 모델을 보유한 창업 기업에게 우수한 사업 환경을 제공하는 곳입니다. 따라서 8퍼센트는 10월부터 여의도 위워크로 본사를 이전하였습니다. 여의도 이전을 통해 국내외 금융기관과의 제휴를 확장할 수 있는 긍정적 기회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2020년에는 P2P금융에 우호적인 산업환경이 펼쳐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이 기세에 힘입어 아시아 핀테크 생태계의 허브로 발돋움하고 있는 여의도 핀테크랩에서 혁신을 이어나가겠습니다. 


#중금리_대출_신규_상품

8퍼센트는 개인신용 및 사업자 대출을 통해 중금리 시장을 활성화하고 가계부채의 질적 개선을 위해 힘써왔습니다. 개인ㆍ사업자 대출 외에도 주택 마련 과정에서 대출의 어려움을 겪는 고객님의 고민을 반영해, 부동산 담보 대출 상품을 출시하였습니다. 새로운 투자 상품을 제공하여 금융 소비자의 선택 폭을 넓힐 뿐 아니라, 투자 시 보다 다양한 종류의 채권에 분산투자가 가능하게 하여 안정적 수익률을 드리고자 합니다.


8퍼센트는 고객 서비스 개선에도 힘써왔는데요, 어떤 변화가 있었는지 함께 보시겠습니다.


#서비스_페이지_개선


8퍼센트 고객님들의 더 나은 투자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서비스를 지속해서 개선하고 있습니다. 지난 1월에는 예치금/포인트 페이지 개편이 이루어졌습니다. 가독성 및 모바일 환경에서의 사용성을 개선하고, 예치금 내역을 조회할 때 고객님이 불편함을 느끼지 않도록 전반적 로딩 속도를 높였습니다.


#월간_투자_리포트 

 고객님의 투자 현황을 요약해서 보여드리는 월간 투자리포트 발송을 시작했습니다. 최근 받으신 리워드와 월별 누적 투자금액 등을 눈에 보실 수 있습니다. 투자리포트를 통해 매달마다 고객님의 투자 상황을 점검해 보시기 바랍니다.


#투자목록_페이지_개편

한 페이지 내에 담겨있던 부동산 투자상품, 스페셜딜, 개인신용 투자상품을 각각의 탭으로 분리했습니다.  분리 후, 투자 상품 종류별로 보기 쉽게 눈에 들어오도록 했습니다. 부동산 투자상품 탭에서는 투자 오픈 예정 상품과 현재 모집 중인 상품, 지난 투자 상품을 한눈에 확인 가능합니다. 개인신용 투자상품 탭에서는 투자하고 싶은 상품을 선택해서 투자하실 수 있으며 필터 기능을 통해 등급, 수익률, 상환 기간별로 원하시는 상품을 선별해서 보실 수 있습니다.


#투자_가이드_콘텐츠

투자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투자 가이드 콘텐츠를 추가했습니다. P2P 투자가 익숙하지 않으신 분들을 위한 ‘P2P 투자, 처음이신가요?’, ‘알아두면 쓸모 많은 부동산 투자 팁' 등 실제 투자 시 도움을 드릴 수 있는 콘텐츠들을 준비했습니다.

P2P 투자와 관련된 유용한 콘텐츠들을 지금 바로 확인해 보세요.


> 투자 가이드 바로가기 



2. 8퍼센트 투자 위크 

연말을 맞이하여 8퍼센트를 찾아주신 고객님들께 감사의 마음을 담아 부동산, 분산 투자 위크 이벤트를 진행하였습니다. 첫 번째 주(12.9~12.15)는 부동산 투자 위크로 부동산 담보 상품을 중심으로 이뤄졌으며, 두 번째 주(12.16~12.22)는 분산 투자 위크로 250여 개의 상품에 분산 투자하실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해당 기간에 투자해 주신 고객님 중 추첨을 통해 아이폰, 아이패드, 에어팟 등 총 62명에게 풍성한 선물을 전달해드렸습니다.


앞선 8퍼센트 투자 위크 이벤트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고객님의 신뢰에 보답하며 투자에 즐거움을 더하는 8퍼센트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3. 이자 다이어트를 돕는 8퍼센트


2014년 11월 8퍼센트 설립 이후 5년 동안 어떤 대출 고객님이 8퍼센트를 찾아주셨고, 어떤 목적을 가지고 대출을 이용해 주셨을까요?


대출 고객님의 89.6%은 4~7등급의 중신용자로, 제1 금융을 이용하기 어려운 고객님들께서 8퍼센트를 찾아주셨습니다. 이용 목적의 가장 큰 비율(48%)은 대환대출이었습니다. 8퍼센트 대출로 기존 평균 대출 금리인 20.3%에서 11.5%의 금리로 이자를 절약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고객님들에게 160억 원 이상의 이자 비용 절감이라는 혜택을 드릴 수 있었습니다.


8퍼센트는 대환대출의 역할로 만족하지 않고, P2P 대출을 통해 중신용 등급의 고객님이 장기적으로 고신용 등급으로 갈 수 있도록 돕는 금융 사다리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달의 금융 콘텐츠


월 소식을 통해 고객님들에게 유용한 금융 콘텐츠를 전달해드립니다.

이번 달에는 ‘청년, 신혼부부가 알아야 할 주거복지제도’를 준비했습니다. 청년과 대학생, 신혼부부 모두의 큰 고민인 주거 문제를 해결해주는 제도들입니다. 상세히 확인해 보신 후, 필요 서류를 미리 준비해 두신다면 입주 확률을 높일 수 있지 않을까요? LH공사의 경우 내년 2월 경에 2020년 계획을 발표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청년, 신혼부부가 알아야 할 주거복지제도" 콘텐츠 바로 가기


2019년에도 8퍼센트와 함께 해주신 고객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2020년에는 더 좋은 소식으로 찾아뵙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감사합니다.


> 8퍼센트 P2P 투자 바로가기



매거진의 이전글 2019년 11월 소식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