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금융 팁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에잇퍼센트 Sep 14. 2018

대출, 고금리가 걱정이라면?

직장인신용대출, 8퍼센트를 찾는 이유


안녕하세요. 8퍼센트입니다. :)


2018년 각 카드사 공시에 따르면, 카드론 대출 취급액이 작년 같은 기간보다 3조 원이나 급증했다고 합니다. 

아래 사례처럼, 많은 직장인분들이 편리함을 이유로 카드론을 이용하시는데요. 


서울 자동차 영업 사원인 오모씨(42)는 영업환경 특성상 월급 편차가 심해 적은 달에는 카드론을 이용해 생활을 했다. 복잡한 서류 없이 대출이 간편해 카드론을 사용해왔다. '한달 이자 차이가 얼마나 되겠어'라는 생각으로 짧게는 한달, 길게는 3~6개월 이용했지만 최근 생각이 바뀌었다. 적은 돈이라도 아껴야 한다는 생각에서다. – 파이낸셜 뉴스


하지만, 카드론의 금리는 업계 연평균 15%로, 연체가 되면 최대 27.9% 고금리의 늪에 빠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직장인의 고금리 탈출구로서 편리함에 합리적인 금리까지 갖춘 8퍼센트의 P2P 대출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작년, 8퍼센트 대출자 대상 설문조사의 직업 분포 중 약 66%는 직장인이었으며, 

58.4%의 대출자분께서 대환대출을 목적으로 8퍼센트를 찾으셨습니다. 




타 기관의 높은 금리를 8퍼센트로 대환대출하시면 이자를 절반 수준으로 절감하실 수 있는데, 

이를 통해 많은 분들이 고금리의 계단에서 내려오셨습니다.




합리적인 금리를 찾아 오신 대출자분들 중 85.4%는 8퍼센트 서비스에 만족해 하셨는데요. 

구체적으로 비대면 서비스, 합리적인 대출 금리, 간편한 서류 제출, 중도상환이 수수료가 없다는 점을 장점으로 꼽으셨습니다. 




8퍼센트의 P2P 대출은 1 ~ 7등급의 신용대출자분들이 골고루 이용하셨습니다. 

이는 합리적인 금리와 더불어 1금융권보다 더 넓은 자격 조건을 갖추고 있기 때문입니다. 
8퍼센트에서 대출을 하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은 조건이 필요합니다.


그 외에 더 궁금하실만 한 점을 말씀드리자면, 




< 8퍼센트 대출 자격 조건>


- KCB 신용등급 7등급 이내
- 최근 1년간 연체, 채무불이행 이력 없음
- 재직과 소득 증빙 가능
- 개인회생, 파산, 신용회복 이력 없음
- 재직3개월 미만 및 군미필/외국인 불가

* 재직 3개월 (4대보험일 경우) 이상, 재직 6개월 (4대보험 대상자 아닐 경우) 이상 대출 가능




Q. P2P 대출 플랫폼, 믿을만 한 곳인가요?


A. 8퍼센트는 대출자와 투자자를 직접 연결하여, 양쪽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중금리를 제공하자는 취지에서 시작했습니다. 현재 관련법의 부재로 P2P 대출은 ‘대부업’으로 등록하도록 되어있으나, 8퍼센트는 기술을 통해 운영 비용을 대폭 절감하여 합리적인 중금리를 제공하는 핀테크 회사입니다. 따라서, 불법적인 고금리 대출이나 추심은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Q. 대출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A. 첨부된 ‘8퍼센트 대출 상품 설명서’ 파일을 다운 받으시면 각 상품에 대한 설명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금리 및 한도, 자격 조건을 확인하신 뒤 해당하시면 
[ 홈페이지 - 대출하기 - 1분 안에 대출 신청하기 ]를 통해 간편하게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신용대출의 경우, 사전 심사 결과는 바로 확인 가능하며 담당자가 메일로 송부해 드립니다.






Q. 중도 상환 수수료가 있나요?

A. 8퍼센트에서는 
중도 상환 수수료가 따로 없습니다. 수수료 없이 남은 원금과 이자에 대해서 상환하시면 됩니다. 단, 첫 상환일 이후 전액 원리금 중도상환만 가능하며 중도상환 금액 입금 후에는 투자자에게 익일 모두 지급되므로 취소할 수 없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8퍼센트가 왜 합리적인 대출인지 알아보았습니다. 
고금리와 복잡한 대출 서비스에 골머리를 앓으셨다면, 합리적인 금리와 간편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8퍼센트를 이용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



> P2P 대출 8퍼센트 바로 가기 


매거진의 이전글 착한 금융, P2P투자 8퍼센트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