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과 시간이 부족한 당신이 P2P투자를 해야 하는 이유
안녕하세요, 8퍼센트입니다 :)
‘타임푸어’, ‘머니푸어’라는 말을 들어보신 적 있나요? 시간과 돈이 부족한 사람들을 나타내는 말인데요. 성인남녀 10명 중 9명은 돈이, 10명 중 7명은 시간이 부족하다고 느낀다고 합니다.
더 인상적인 결과는 돈과 시간의 인과관계인데요. 평소 경제적인 어려움을 많이 느낄수록 시간 부족도 매우 자주 경험한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현대인이 돈과 시간의 부족함을 해소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은행 예∙적금]
1. 은행 예∙적금, 만능 재테크일까?
직장인이 일반적으로 많이 하고 있는 재테크는 은행 예・적금입니다. 주식이나 펀드처럼 공부할 필요 없고, 원금 손실의 위험도 없어 많은 분들이 예∙적금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금리가 낮은 탓에 많은 분들이 조금이라도 금리가 높은 곳을 찾고 있는데요. 다음은 금감원의 ‘금융상품한눈에’에서 확인할 수 있는 시중은행의 금리 비교 표입니다.
2. 시중은행 적금 최고 금리는 과연 5.5%일까
표를 보시면 시중은행 최고 적금 금리는 장병내일준비적금의 5.5%지만, 아래의 조건을 충족하지 못한 사람은 가입할 수 없습니다.
> 실명의 개인으로 아래 모두를 충족하는 현역병, 상근예비역, 의무경찰, 해양의무경찰, 의무소방원, 사회복무요원에 해당하는 사람
1. 적금 가입 신규일 기준으로 남은 의무복무기간이 6개월이상
2.가입대상임을 증빙하는 "장병내일준비적금 가입.재정지원 자격확인서" 원본 제출
이렇게 고금리 및 우대금리에는 까다로운 조건이 붙어 충족하기가 어렵습니다. 장병내일준비적금을 제외하고, 현재 최고 적금 금리는 3.1%라고 할 수 있는데요. 만약, 50만 원 씩 12개월 적금(단리)을 가입한다고 했을 때 세전 이자는 100,750원으로 그리 많지 않습니다.
3. 복리 효과 믿고 적금에게 맡긴 ‘3년’
단리는 원금에 대해서만, 복리는 이자를 합한 원금에 대해 이자를 주기 때문에 자산을 불리기에는 복리가 좋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은행 월복리적금의 만기는 3년이라 복리 효과를 체감하기에는 미비한 수준입니다.
예를 들어, 3년 동안 3.1%의 월복리적금을 들면 세전 886,756원, 단리의 경우는 세전 866,250원으로 큰 차이가 없습니다.
따라서, 복리를 노린다고 해도 예∙적금만으로 자산을 불리려면 시간이 많이 필요합니다. 그럼 예∙적금 다음으로 많이 하는 주식과 펀드를 시작해야 할까요? 어려운 주식과 펀드 대신 중수익에 쉽고 간편한 알짜배기 상품, ‘P2P 투자’를 소개합니다.
[P2P 투자]
1. P2P 금융이란?
P2P 금융은 대출자와 투자자를 온라인에서 연결하여 운용 비용을 절감하고 대출자에게는 더 낮은 금리를, 투자자에게는 더 높은 금리를 제공합니다. 8퍼센트의 P2P 투자는 대출자와 투자자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중금리를 제공하겠다는 의미에서 ‘8퍼센트’라는 이름으로 시작하였습니다. P2P 투자는 주식, 펀드보다 변동이 적어 비교적 안정적이고 8퍼센트 평균 예상수익률은 10.1%이며, 3년 동안 월 50만 원 씩 투자 시 예상 수익은 약 3백만 원으로 같은 기간 적금 이자보다 3배 이상 높습니다.
2. 비교적 안전하게 P2P 투자를 하려면?
국내에는 다양한 P2P 투자 업체들이 있습니다.
어디에서 투자를 시작해야 할지 어려우시다면 다음의 조건을 충족하는 곳을 찾아보세요.
- 금융위에 등록된 합법적인 P2P 대출업체인가
- 금융위에서 제시한 P2P 가이드라인을 준수하는가
- 전문적인 투자그룹이 선택한 업체인가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글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신중한 투자자라면 알아야 할 P2P 플랫폼 선정 기준
https://blog.naver.com/8ightpercent?Redirect=Log&logNo=221311096925&from=postView
3. 당신의 돈과 시간을 벌어줄 8퍼센트 자동분산투자
투자 상품을 일일이 살펴보려면 많은 시간을 투자해야 하기에 바쁜 직장인에게 부담이 될 수 있는데요. 그래서 8퍼센트는 ‘안정’, ‘균형’, ‘수익’ 3가지 유형 중 자신의 성향에 따라 ‘자동분산투자’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자동분산투자 시, 원 단위 절사로 절세 효과는 물론이고 지급된 원리금이 자동으로 재투자되어 신경쓰지 않아도 복리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단, 한 가지 명심할 것이 있습니다. P2P 투자 상품은 원금 보장이 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비교적 안전하게 투자하기 위해서 분산투자를 추천드립니다. 8퍼센트 최소투자금액은 5천 원으로, 소액으로 분산 투자하면 몇 백 개의 채권 중 몇 개의 채권에서 부실이 생겨도 금액이 크지 않아 타격을 줄일 수 있습니다.
아직 이자 높은 적금을 찾고 계신가요? 그렇다면 P2P 투자를 시작해 보세요.
부담없이 5천 원부터, 간편하게 투자할 수 있습니다.
8퍼센트의 P2P 투자가 궁금하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