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에잇퍼센트 Nov 30. 2018

2018년 11월 소식

병역특례기업 선정, 지연인출제도, 투자자에게 건네다, 8퍼센트 4주년


안녕하세요, 8퍼센트입니다 :)


2018년 한 해가 이제 한 달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몸도 마음도 따뜻하게 보내시길 바라며 11월 8퍼센트 소식을 전해드리겠습니다.  




[병역특례기업 선정]



8퍼센트가 ‘2019년 병역 특례 기업’으로 선정되었습니다. ‘병역 특례’는 일정한 자격을 갖춘 남성이 병무청장이 선정한 기업에 종사하는 것으로 군 복무를 대체하는 제도입니다. 엔씨소프트, 카카오, 스노우 등 많은 국내 IT 기업들이 병역 특례로 입사한 젊은 개발자들과 함께 성장했는데요. 이들의 활약으로 국내 인터넷, 게임 등의 IT산업이 상당한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이번 ‘병역 특례 기업’ 선정을 통해 8퍼센트 역시 전문연구 인력과 함께 신용평가모형 및 뱅킹 시스템을 고도화하여 최적의 투자 환경을 조성하고, 가계 부채 절감을 통한 경제의 선순환 구축에 속도를 낼 수 있게 되었습니다.

현재 8퍼센트는 개발 분야 외에도 ‘프로덕트 디자이너, 고객가치 매니저, 사업 개발, 채권 관리, 서비스 기획, 회계’ 등 총 7개 직무에서 채용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입사자에게는 현대카드 핀베타의 각종 편의 시설, 사내 스터디 지원은 물론 통근 거리에 따라 기숙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8퍼센트와 함께 혁신을 이뤄가고 싶은 분들은 ‘8퍼센트 채용 페이지’와 ‘8퍼센트 브런치’를 확인해주세요!

> 8퍼센트 채용 페이지 
 
> 8퍼센트 브런치 구인 공고 






[지연인출제도 도입]

 



최근 금융권에 가상계좌를 이용한 전자금융 사기가 증가함에 따라, 8퍼센트는 고객님의 피해를 사전에 예방하고자 11월 2일부터 지연인출제도를 도입했습니다. 

8퍼센트 예치금 계좌로 입금된 금액 중 투자되지 않은 잔액에 대한 실시간 출금은 입금 후 3시간 이후에 출금 가능할 수 있도록 하여 금융 사기 피해를 방지합니다. 단, 원리금 지급으로 생긴 잔액은 바로 출금 가능합니다.

고객님의 안전한 금융 거래를 위해 8퍼센트가 몇 가지 예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계좌 보호를 빙자하여 가상 계좌로 이체를 요구하는 경우,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2. 검찰, 경찰, 금융감독원 등 공공기관이나 금융기관은 개인의 금융정보나 금전을 요구하지 않습니다.
3. 가족 또는 지인을 빙자하여 메신저로 급히 송금을 요청하는 경우, 직접 통화하여 사실 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보이스피싱이 의심되거나 피해를 보신 경우, 바로 경찰(112) 또는 금융감독원(1332)으로 신고하시기 바랍니다. 피해를 보는 경우가 없길 바라며, 이와 관련해 더 많은 내용을 확인하시려면 아래 게시글을 확인해보세요!
 
> 금융 사기 종류와 예방법  
 





[투자자에게 건네다] 




11월 16일, 8퍼센트가 ‘투자자에게 건네다’를 통해 8퍼센트 대출자의 첫 번째 사연을 투자자에게 전해드렸습니다. 

8퍼센트는 '사람과 사람이 만드는 금융'이라는 슬로건으로 대출자와 투자자를 연결하여 금융의 혁신을 이루고 있습니다. 더 나아가 8퍼센트는 대출자와 투자자가 서로 소통할 기회를 마련하고자 했고, 여러 고민 끝에 '투자자에게 건네다'가 나올 수 있었습니다.

'투자자에게 건네다'는 다양한 이유로 어려움을 겪을 때 8퍼센트를 통해 투자를 받고 완납하신 고객분들을 대상으로 사연을 받아 투자자분들에게 진솔한 이야기를 전합니다.

대출자와 투자자 모두 서로에게 단순한 숫자로 연결되는 게 아니라 사연과 마음을 주고받음으로써 함께 만들어가는 금융의 통로가 되면 좋겠습니다. 8퍼센트는 계속해서 '투자자에게 건네다'를 통해 그 의미를 전달하겠습니다.





[11월 13일, 8퍼센트 4주년]




2018년 11월 13일 화요일은 8퍼센트 설립 4주년이었습니다. 


8퍼센트는 2014년 11월 13일 법인 설립을 시작으로 P2P금융을 통해 대출 시장을 혁신해나가고 있습니다.  8퍼센트가 여러 규제를 극복하고 국내 1호 중금리 전문 기업으로서 P2P금융 시장을 개척해 올 수 있었던 것은 8퍼센트를 응원해주신 고객님들이 계셨기에 가능했습니다.

지난 시간, 함께 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더 나은 서비스와 더 좋은 대출·투자 상품으로 고객님들의 성원에 보답하겠습니다. 

> 8퍼센트의 4년, 우리가 걸어온 길






8퍼센트를 찾아주시고 응원해주시는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2018년의 마지막 한 달도 잘 마무리하시길 바랍니다. 다음 달에도 기쁜 소식으로 찾아뵙겠습니다. 



> 8퍼센트 바로 가기 



매거진의 이전글 2018년 10월 소식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