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그네 Sep 29. 2023

62. 반년이 지나면

힘들다, 어렵다...

불평했었다

그럴 일도 아니었는데


그럴 일도 아니었다...

그 기준은 뭘까?

나보다 더 힘들고 어려운

그들의 눈빛과 표정

그게 기준이었다


그들의 눈빛과 표정...

감히 말해도 될까

그 눈빛과 표정이 

내가 품어야 할 

새로운 삶이 되리


반년이 지나면...

시작할 새로운 삶

지난 40년을 덧칠할

내 존재를 뒤바꿀

새로운 삶


힘들다, 어렵다...

불평했었다

그런 일도 추억이 되리

작가의 이전글 61. 때로는 남 탓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