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단발모리 Sep 05. 2022

순리대로 살지 않는 삶 #역행자 책리뷰

인생 멋지게 사는 오덕 선배가 해주는 인생 쉽게 사는 방법…!

키워드 : #자기계발 #생각의전환 #사업 #독서 #경제적자유 #돈 #무의식


우연히 드로우앤드류 채널에서 자청님의 인터뷰를 본 적이 있는데, 책을 읽는 내내 유툽을 보는 기분이었달까, 말하는 듯이 써진 문체 덕분에 쉽게 읽을 수 있는 책이었다.  ‘사람의 삶이 이렇게 까지 바뀔 수가 있을까?’ 생각하게 만들어 준 책.


개개인은 모두 다르다. 누구는 작은 노력으로 성공하기도 하고, 최선의 노력을 다 해도 원하는 대로 풀리지 않을 수 있다. 예전에는 이런 책들을 보면 ‘이미 성공한 사람이니까 이렇게 말할 수 있는거야’라고 베베 꼬인 눈으로 바라보았었다. 근데 그게 뭐? 그렇게 생각해 봤자 달라지는 것은 없다. 책에 나온 대로 버릴 것은 버리고 취할 것은 취하자. 나보다 잘난 사람들을 보며 열등감을 느끼기보단 이 사람에게는 있지만 나에게는 없는 무언가를 찾고 발전시키자. 매번 말하는 것이지만 개인의 성장 속도는 다 다르다. 질투심보다는 존경심을 가지자. 오늘의 노력들은 5년 뒤의 나에게 아주 작게라도 도움이 되리라. 느리더라도 꾸준히 천천히 성장하는 오늘의 내가 되자.


내가 좋아하는 일을 하기 위해, 행복한 삶을 위해, 굳어버린 사고를 깨우자, 생각의 전환을 일으키자!



책갈피


285p  정체성의 변화 - 나의 정체성 변화의 시기는 언제였을까?


1) 병원 선배들에게 미래를 보지 못한 것.


간호사는 힘든 직업이다. 그만큼 일을 하는데 '왜?'가 중요한 직업. 같이 일하는 선배들에게 왜 병원을 다니냐고 했을 때 부모님 때문에 다닌다는 말을 듣고 더 이상 여기에서는 내 미래를 보지 못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좋아하는 일, 재미있는 일, 내가 무언가 배우고 성장할 수 있는 일을 하기로 다짐하며 병원을 나왔다.  


2) 럭키드로우 책을 본 것.


좋아하는 일, 재미있는 일을 찾기 위해 병원 퇴사. 하지만 회사 입사 후에도 힘든 건 마찬가지였다. 열심히 하고는 있지만 앞으로 이게 맞는 길인지도 잘 모르겠고 내가 과연 이걸로 성공할 수 있을까..? 자신감도 많이 떨어지던 중 팀원 헤그랑님이 전해준 책. 뒷통수를 한 대 맞은 기분이었다. 잘되는 사람들은 따로 잘 되는 이유가 있다고 부정적으로만 생각하던 나에게 ‘너 잘못 생각하고 있는거야. 평범한 사람도 자기가 좋아하는 거 하면서 성공할 수 있어’란 생각을 심어준 책이자 사람이었다. 나도 앤드류처럼 내 능력을 적극 활용해 사람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고 행복한 삶을 살고 싶게 만들어준 가장 큰 계기가 되었다. 자신감을 얻었다.   



296p 30대 전후로 경제적 자유를 얻은 30여 명의 친구들게게 전화를 돌렸다.


경제적 자유를 누리는 친구가 30명이 넘게 있다니.. 역시 끼리끼리. 같은 꿈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을 만나며 긍정적인 영향을 받자고 다짐했던 구절. 내 시간을 소중히 쓰자.

  

295p 앞서 말했듯이 정체성을 바꾸거나, 최초의 실행이 중요하다. 오늘 당장 온라인 강의와 오프라인 강의를 하나씩 신청해보자

     오프라인 : 관련 강의를 내고 싶어 채채 작가님 인스타툰 그리기 강의 수강, 북토크 참여

     온라인 : 유랑쌤의 이모티콘 강의


292p 잠자기 전 딱 10분간 타이머를 켜고, 오늘 했던 생각 중 하나를 글로 정리해보아라

 꼭 해야지 하고 아직도 못했다..!   


232p 당신의 인생에서 성공적이었던 확률 게임으로는 어떤 것이 있었나? 3~4줄 정도 적어보자

1) 재수를 한 것 2) 간호사를 3년 넘게 한 것 3) 퇴사한 것 4) 좋아하는 일을 하기로 마음 먹은 것


해야할 것)   - 역행자 中

1) 하루 2시간 동안 책을 읽거나 글을 쓰고, 나머지 시간은 쉰다. 뇌를 업르게이드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

2) 하루에 한 번 ‘5분 생각’의 시간을 갖는다. 이 여백의 시간을 통해 하루하루 복리로 좋은 결정이 쌓일 수 있다.

3) 적극적으로 논다. 그리고 무조건 7시간 이상 숙면한다. 노는 것은 인간의 행복과 건강에 필요하며 창의성의 원천이 된다.

4) 책을 읽기 싫다면 1주일 하루, 그것도 30분만 읽자. 이런 차이는 훗날 나비효과처럼 극적으로 되돌아온다.


정리하며 : 영리한 노력을 하자!

작가의 이전글 간호사가 마케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