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친 나에게 주는 메시지 같은 노래

항상 힘들고 지칠 때, 멘탈이 제어가 안될 때 듣는 데이식스의 HAPPY

by 은장이


May I be Happy?

매일 웃고 싶어요

걱정 없고 싶어요

아무나 답을 알려주세요

so help me

주저앉고 있어요

눈물 날 것 같아요

그러니까 제발 제발 제발요

Tell me, It's okay to be Happy


이 노래라면 다 알 것이다. 요즘 노래방 가면 인기차트로도 나온 곡 중에 하나인 데이식스의 Happy라는 곡이다.


https://www.youtube.com/watch?v=sWXGbkM0tBI


타이틀 곡도 워낙 유명한 곡이긴 하지만, 왜 수록곡인 Happy도 유명하다. 하지만 나는 유명한 것을 다 떠나서, 이 노래만큼 나에게 있어서, 나의 심정을 정확하게 말해주는 노래라고 생각한다. 항상 길을 갈 때 이 노래를 우연히 듣게 되면, 나도 모르게 감정이 울컥할 때가 무수히 많다. 그만큼 이 노래가 나의 현재의 감정을 대신 답변 해주고 있는 것을 느끼고 있는 것이라고 생각이 들 때도 많았다. 그만큼 힘든 나의 모습들이 마치 거울을 보는 것처럼, 비추어 보이는 느낌도 들 때가 많다. 이 곡의 멜로디를 듣게 되면 밝고 희망찬 느낌들이 있지만, 그 안에 가사들을 집중해서 듣게 되면, 무서울 지경으로 공감이 된다. 그럴 때마다 나는 그렇게 생각한다. 음악이라는 것이 이러한 매개체를 해주는 마치 끈 같은 느낌이 들었고, 특히 이 노래 들을 때 그런 생각이 자주 들었다. 물론 책 혹은 다른 매체 통하여서 사람들에게 큰 울림과 감동을 줄 수 있다라고 생각이 들었지만, 음악에서는 그렇게 크게 와닿지 못했었다. 그냥 좋은 면 좋은 거지 라는 생각으로 들었던 음악에서 이렇게 나 자신이 감동을 받은 것 이 노래가 처음이었던 것 같다.

사실 나는 보잘것없다. 그렇게 보잘것없지만, 이런 좋은 노래를 물론 다 아시겠지만, 그래도 추천을 하려고 주저리 끄적여서 작성을 해본다. 사실 데이식스 분들의 노래를 좋아하고 자주 즐겨 듣긴 하지만, 이 노래는 아직까지 큰 울림을 주는 노래라고 나는 생각한다. 그래서 조금 더 힘을 받아서 이겨내 보려고 노력하고 있다. 한 마디 정리하면 지친 하루를 기운 나게 해주는 비타민과 같은 노래라고 생각이 든다. 짧은 글이지만, 다른 분들도 많이 들으실 수 있다라고 생각이 든다. 워낙 유명하기도 하고 차트권도 진입한 곡이지만, 그래도 가사를 보고 감동을 조금이나마 받으면서 들었으면 하는 마음도 있긴 한다.



keyword
작가의 이전글가면이라는 것은 무엇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