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꿈을 위하여 Aug 19. 2023

이혼의 시작과 홀로서기 내년의 기다림

새로운 경험을 위하여

이혼의 시간 10년을 지나 여기 글을 쓰기 시작한 시간이 몇 년이 되었다. 올해 50살을 시작으로 학교를 다니며 출간글을 계속 쓰고 있다. 글을 꾸준히 써오면서 나 자신을 많이 보게 된다. 무엇이든 쉽게 되는 건 없다. 책 출간도 1년이면 될 줄 알았지만 올해의 반틈을 지나고 있다. 내년 1년을 꼬박 써야 출간될 것 같다. 현재 평일 글쓰기와 독서는 나와 약속이나 한 것처럼 하고 있다.


어쩌면 내년의 기쁨을 맛보기 위함이다. 내년이 기다려지는 이유는 책 출간도 있으며 대학원 이력서를 접수하여 내년 가을에 결과를 경험할 수 있다. 배움의 길을 선택하여 현재 사이버대학 편입과정을 하고 있는 가운데 내년이면 4학년이 된다. 대학원을 참 원했었다. 생각지도 못 한 시간이 내년이 되었다. 입학은 그다음 해이지만  내년이 되면 두 가지 새로움 도전에 대한 답을 맛볼 수 있다. 책 출간과 대학원 입학 결정이 된다면 지금 생각만으로 그 시간에 가 있다.


가난하게 태어나 공부도 못 했던 내가 대학원을 갈 수 있다는 것만으로 졸업 생각에 마음이 참 들떠있다. 대학원 졸업이라는 시간이 되면 책 출간도 하나 더 추가되어 있을 시간이다. 내가 가장 기대하는 어머니를 위한 마지막선물이자. 어머니를 주인공으로 한 책을 완성시켜 강연으로 하여 어머니에게 선물을 하는 것이다. 이런 생각으로 머릿속을 가득 메우고 있으니 시간이 참 그립다. 우선 내년 가을 찬바람 불 때면 행복한 소식을 전할 수 있다.


내년이라는 시간을 위해 지금 현재 하루를 채워가고 있다. 그 시간이 되면 그다음을 위해 본격적으로 나의 인생의 길에 첫 발을 내딛게 된다. 그날의 행복을 맛보기 위해 내 마음을 달래고 있다.

매거진의 이전글 이혼의 시작과 홀로서기 여름휴가 반납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