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꿈을 위하여 Oct 09. 2021

이혼의 시작과 홀로서기 성공은 있다.

나는 성공한 삶을 살고 있다.

나는 이혼 후 성공한 삶을 살고 있다. 글처럼 어떤 성공을 말하는 것일까? 아직 까지 경제적까지는 아니지만 마음부자는 기본이요. 현재 나의 위치는 이혼 직후 10년 전보다는 엄청나게 성공하였다.


인생 밑바닥까지 내려간 삶은 더 이상 말이 필요할까 싶다. 신용불량, 빚 채무, 지인들과의 교류, 마음 힘듦, 나의 자녀까지, 부모님과 형제들에게 미안함 등  이혼은 그 순간 나를 포함한 주변을 다 바꾸기도 한다. 그중 돈과 나의 마음이었다.


내년이 지나면 빚 채무는 완전히 끝나며 10년이란 시간이 흐르고 그 사이 나의 마음은 일에 몰두하여 나의 마음을 잡은 것 같다. 그중 현 회사 8년을 넘게 일하고 있는데 이혼을 숨긴 채 일과 함께 살아온 것 같다. 그래야 양육비와 채무 빚을 갚을 수 있기에 그 당시는 내가 쓸 수 있는 돈이 한 달에 10만 원 남짓이었다.


적지 않은 돈을 받고 있었으나 전부다 빚으로 나갔으니 말이다. 이렇게 10년을 살았었다. 지금은 중간에 다른 일로 조금은 여유가 생겨 다른 채무를 갚았기에 이제는 나은 삶을 살고 있고 그리고 그사이 늘 퇴근 후 독서를 조금씩 하면서 버티었기에 현재는 회사의 높은 위치까지 오게 되었다. 그 당시보다는 엄청난 성장과 발전을 했기에 나는 성공한 삶을 살고 있다고 한다.


앞으로 진정한 마음부자로 가는 성공의 길에 가깝게 가는 길이 보이는 것 같다.

매거진의 이전글 이혼의 시작과 홀로서기 나의 소원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