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꿈을 위하여 Nov 06. 2021

이혼의 시작과 홀로서기 이혼의 결말

나의 삶의 끝은 어디로 가나

이혼은 시작되어 지금까지 시간이 흘러 10년이 지나가고 있다. 현재까지는 아무런 큰일 없이 지나왔다. 인생의 밑바닥을 10년을 기어 다니다 싶히 살아왔으니 어쩌면 10년의 시간 동안 나 자신이 그냥 목적 없이 일만 하고 살았었더라면 지금은 무엇이 되어 무엇을 하고 살고 있을까 궁금하기도 하다.


이혼의 끝은 어딘가요? 묻는다면 나는 없다고 말하고 싶다. 다들 각자 이혼사유가 다르고 시간이 흘러 살아가는 방법 또한 다를 것이다. 나는 그중 포함되어 있지만 나름 성공한 경우다. 그래서 나의 글에는 이혼 후 홀로서기 성공이라고 하였다.


나도 10년이란 시간 동안 눈물,돈,신용불량,채무,자존감,멘탈붕괴,아픔.딸의 상처까지 다 경험한 시간이지만 지금은 내가 9년 전 책을 잡으며 계획한 삶까지 도착했다. 빚 정산, 회사 임원, 강의, 책 출간까지 준비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요리까지 배우고 있다.


이혼 후 나는 엄청 변화하여 바른 삶을 살고 있으며 상대를 위해 삶은 사는 나의 신념은 나눔이다. 나는 이혼의 끝은 행복도 좋지만 나의 것을 나누는 삶을 선택하였다.


그것이 감사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이혼의 시작과 홀로서기 나의 딸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