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라도 되지만 알면 재밌는 사실
신데렐라 이야기도 얼추 끝났다. 추가로 알면 재미있을 영화 뒷 이야기를 소개하려 한다. 의미를 찾는 게 아닌 새로운 사실을 알아보는데 집중하는 글이다.
1. 월트 디즈니가 가장 좋아한 장면은 신데렐라 드레스 변신 장면이다.
위 내용은 월트 디즈니가 만든 모든 영화 통틀어서 말한다. 그만큼 많은 노력을 들여 예뻐 보이기도 했겠지만 아름다운 장면이다.
2. 월트 디즈니가 가장 좋아한 디즈니 공주는 신데렐라다.
물론 월트 디즈니 생전 당시 디즈니 프린세스는 백설공주, 신데렐라, 잠자는 숲 속의 공주 오로라 셋 뿐이다. 지금 모든 프린세스를 보여주면 누구를 택할지는 모르겠다.
3. 신데렐라 역을 위해 380명이 넘는 여배우가 오디션을 보았다.
많은 여배우가 오디션을 봤고 아일린 우즈는 309 : 1 경쟁률을 뚫어 신데렐라 목소리에 합격한다.
4. 신데렐라 이야기는 354개가 넘는 버전이 존재한다.
위 내용은 예전 신데렐라 원작 이야기에서 한 번 이야기했다. 가장 오래된 게 기원전 1세기에 나온 '로드피스' 이야기다. 다른 버전 관련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 가능하다.
5. 디즈니 원조 핵심 애니메이터이자 전 세계 애니메이터 조상, 기반을 다진 '나인 올드 맨'이 작업했다.
디즈니 회사에서 9명 거인이라 불리는 초창기 9인 수석 애니메이터다. 디즈니 황금기 작품을 만들었다.
디즈니 스타일 애니메이션 기본 개념을 만든 사람이고 9명이 모두 참여한 작품이 신데렐라다.
올리 존스턴, 밀트 칼, 워드 킴볼, 에릭 라슨, 존 라운스베리, 볼프강 라이테르만, 프랭크 토머스, 레 클라크, 마크 베이비스
오늘은 신데렐라 관련 당신이 몰랐던 흥미로운 이야기를 소개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신데렐라 마지막 글이 될지, 아니면 신데렐라가 주고자 하는 최종 교훈 이야기로 한 번 더 작성할지는 현재 미정이다. 확실한 건 앞으로 어떤 글을 쓰든 간에 쓰고 싶던 글을 쓰는 데 집중하려 한다.
무슨 소리냐면 앞으로 글 내용도 많을 거고 어려워질 거라는 소리다. 좋아요 개수, 조회수는 크게 신경 안 쓰기로 결심했다. 아무튼 읽어주셔서 감사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