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로 보고서를 직접 작성하면 여러모로 좋습니다.
#1 엑셀로 보고서를 만들면 여러모로
편리합니다
엑셀로 보고서를 작성하면 좋은 점이
1, 데이터 히스토리가 다 담겨있기에 숫자 및 fact에 대한 검증이 바로바로 가능하고
2. 엑셀에 편집해서 바로 보고하면
추가 편집하느라고 시간을 더 쓸 필요가
없어서 보다 효율적인 일처리가 가능하며
3. 엑셀의 문서 편집 기능도 상당히 좋기
때문에 업무 스킬의 향상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2 엑셀 보고서, 대세가 될 것입니다
개인적인 생각입니다만 기업의 모든 보고서를 엑셀로 작성하면 어떨까 하는 견해를 가지고 있고
조심스럽게 짐작해보건대 시간이 흐르면 지금보다 훨씬 더 일반화될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도 상당히 많은 보고서들이 엑셀에서 시작해서 엑셀로 끝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워드나 기타 다른 편집기를 사용하는 큰
이유 중의 하나가 보고 받으시는 최고 경영층
및 임원분들이 엑셀에 익숙하지 않아서 그렇지
않을까 하고 짐작을 해봅니다)
인쇄 및 편집을 위한 몇 가지 팁만 익혀 놓으면
고품질의 편집 및 보고서 작성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