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이너 부트 캠프 미션 / 그릿
끈기란, 재고 따지지 않고 지속적으로 달려드는 힘이다. 이는 근성과도 연관되어 있다.
그렇다면 그릿이란 무엇인가, 그릿은 장기 목표에 대한 열정과 끈기라고 한다.
어떤 목표를 성공하기 위해서 중요한 건 재능이 아니라 꾸준히 노력하고 포기하지 않는 태도라 고한다.
한 실험에서 아이큐가 높은 학생보다 지속적으로 노력하는 학생이 더 성공적으로 목표에 도달한다는 결과를 발견했다. 그렇다면 그릿은 어떻게 기를 수 있는가
나는 매일 아침의 나의 마음가짐을 다 잡고, 스스로 마인드셋과 노력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나를 절제하려고 노력하는 일은 정말 쉬운 일이 아니다, 오늘도 아침에 눈을 떠 운동가기까지 머릿속 많은 생각들을 거쳤다, 이에 대해 전문가 들은 성장 마인드셋을 가지라고 말한다.
성장 마인드셋이란, 실패 또한 배움의 기회라 생각하며, 학습능력은 타고나거나 고정된 것이 아니라 노력에 의해서 바뀔 수 있다는 믿음이라고 한다. 내가 지금 하고 있는 일이 고통스러워도 나는 지금 성장하고 발전하고 있다는 나의 믿음이, 이 행위를 지속시켜 주는 원동력이 될 것이다.
이번 미션에서 가장 인상 깊은 구절로 마무리를 하겠다.
"머리를 쥐어뜯는 경험을 무한대로 반복하게 되면, 어느 순간 여러분이 그리던 그 모습이 되어있을 거예요.
쏟아 낸 그 시간을 아까워 마시고, 망설이지 마세요. 한번 키워낸 근육은 여러분을 배신하지 않습니다."
이렇게 부트 캠프 시작 전 나의 마음가짐을 다잡는 워밍업 칼럼미션을 다 봤는데요.
처음 다잡았던 마음들, 목표했던 것들 잃지 않고 끈기 있게 임해야겠다고 생각은 시간이었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디자인 관련 이야기로 돌아오겠습니다.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모두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