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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경험흔적 Nov 03. 2024

제로베이스 CX스쿨 9주차, 내용 정리 (9/10)

포트폴리오

강의요약 

채용공고에서 많은 힌트를 얻을 것.




[9] 포트폴리오


<고객 경험이 왜 중요한지>

1) 비즈니스 환경이 디지털 중심으로 변화

쿠팡, 우아한 형제들과 같은 디지털 네이티브 기업이 등장해 크게 성장

전통적인 기업들도 디지털 프랜스포밍(DX) 진행 중

2) 고객 입장에서 선택할 수 있는 것은 또 있다.

비슷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앱은 많기 때문에 한 끝 차이로 고객은 다른 선택을 할 수 있음.

고객이 잊지 못할 고객 경험을 만드는 것이 중요!

3) 어떤 목표로 고객 경험을 만들고 싶은가?


<CX는 왜 중요한지>

1) 개발/UI,UX로 풀지 못하는 걸 풀어냄: 진짜 사람과 사람의 경험을 만들어 냄

2) 브릿지 역할: 고객과 서비스를, 고객과 회사에 있는 팀을, 팀과 팀을 연결하는 역할

3) CLV(고객평생가치)를 높임: WOW한 경험을 제공하여 브랜드에 대한 충성도와 만족도가 높아지면서 CLV가 증가

4) 회사의 KPI에도 중요


<채용 공고 읽는 법>

- 회사설명 / 우대사항 / 지원조건 등 확인

-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방향성 확인

- 일하는 방식 확인

- 회사소개/사업영역/제품/뉴스 확인

- 네이버 뉴스 분석

- 산업 전망 확인

- 시장 규모 확인

- 시장 분석


<시각화를 위한 추천 TOOL>

-리스틀리: 무료 웹 데이터 추출 스크래핑, 크롤링 가능

-루커스튜디오: 데이터 시각화를 위해 꼭 필요한 툴

-App Follow: 앱 리뷰를 담당하는데, 어떻게 분석해야 할지, 관리해야 할지 모를 때 필요한 툴

-미리캔버스: 간단한 시각화 자료를 만들거나 팀 내 교육용 자료를 만들때 좋음.


<성장을 위한 TOOL>

- 뉴닉

- 요즘IT

- 원티드

- 밑미레터


☞ 이제 실제로 채용공고를 많이 접하고, 리딩하고, 직접 '포트폴리오'를 만드는 것이 중요하겠다. 강의 내용은 간략히 정리했다.





이 글은 제로베이스 CX 스쿨의 강의 자료 일부를 발췌하여 작성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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