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티스트 Jun 30. 2022

제주 여행기

'쉼'

함덕을 거쳐 공항과 가까운 제주시에 도착했다.

제주도를 오게 되면 마지막 코스는 언제나 공항과 가까운 제주시에서 여정의 마무리를 한다.

집으로 가는 당일 날 조금의 여유를 부리기 위해서 선택한 곳이다.

함덕만큼이나 많은 인파가 몰려 또 다른 활기가 넘치는 제주시

숙소에서 내려다본 해변 광장에는 젊은이들 뿐 아니라 여행객들의 분주한 움직임이 방파제 길을 따라 이어지고 있었다.


뭇사람들의 움직임을 따라 내 마음도 코로나 19로 답답했던 일상이 조금은 자유로워진 기분이다.

바람도 잔잔하여 파도마저 잠든 듯 조용한 바다, 저 멀리 떠 있는 배마저 여유로워 보인다.


숙소에서 나와 방파제를 걷다 보니 아주 멋진 작품이 건물벽에 모습을 드러내고 있었다. 

작년에 한 예술가의 벽화 작업을 지켜보며 완성의 끝이 무척 궁금했던 그때의 기억이 다시 떠올랐다. 
그땐 스프레이를 색색으로 뿌리고 과감하게 작업하는 모습까지만 보게 되었는데 멋진 작품으로 탄생하여 다시 보게 되니 무척 반가웠다. 


그 맞은편으로는 멀리 펼쳐져 있는 방파제 길과 더 넓은 바다가 있고

깊이를 알 수 없는 깊은 수심의 짙은 색은 파도에 희석되어 사라졌다 다시 그 색을 모았다.


우리 가족도 그 길을 걸으며 얘기꽃을 피웠다. 

서로의 얘기도 들어주고 받아주는 시간

서로의 호흡을 맞추고 조절하며 방파제 길을 걸었다.

난 옆에서 걷던 가족들의 얼굴을 바라보았다.

다들 웃기도 하고 간혹 진지하게 귀 기울이는 모습들에서 쉼의 시간이란 이런 것이 아닐까 잠시 생각하게 되었다.

 

여행이란 사람을 성숙하게 만드는 무엇인가 있다.

일상을 벗어난 몸과 마음에선 무엇을 대하던 이해와 여유가 있다. 물론 그런 과정에서 반전도 없다고는 할 수 없으나 이해의 폭이 넓고 깊어지는 건 사실이다. 그런 과정은 나를 좀 더 단단하게 만들며 내면을 들여다보는 의미 있는 시간이기도 하다.






작가의 이전글 제주 여행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