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사진일기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조주 Oct 06. 2018

하늘에 기대어 구름을 바라볼 때

[#사진일기 - 뜬 구름]

(@photo by Jojoo)




오랜만에 고깃집에서 일을 하게 됐다.


어찌나 손님이 많은지 

앉아 있을 틈도 없이 

하루 종일 이리저리 치여다니고

아직 서툴기 때문에 그들에게 욕을 먹기도 했다.


잠깐의 휴식 중 

들려오는 노래들

내 노래가 훗날

너무도 지친 사람들에게

잠시나마 휴식이 되면 좋겠다.


정말 잠깐이지만 위로가 된다면

누군가는 나의 이야기로 새로운 꿈을 품고

지금과 내일을 좀 더 힘차게 살아갈 수 있을 거야.


내가 쫓고 있는 하늘의 구름이

그냥 뜬구름이 아니었음 좋겠다.


나는 땅에서 하늘을 바라보고 있는 게 아니라

하늘에서 구름을 바라보고 

그위를 함께 날아가고 있는 거다.


나는 꿈을 품은체 꿈을 걸어 가고 있다.


오후 10시쯤 일을 마치고 걸어가는 

하늘을 보며..


매거진의 이전글 세상이 온통 하나의 길로 연결돼 있다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