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스마트에듀 Sep 05. 2024

한양사이버대학교 편입 아직도 고민하세요??

왜 고민하지??


안녕하십니까~!!!

한양사이버대학교 편입으로



3학년에 재학 중인 장희o

입니다



오늘 제가 이야기를 드려볼

내용은 사이버대 편입인데요



사실 멘토님께서 이번에 제

이야기를 올려보고 싶다고



하셔서 저의 후기를 한 번

작성해 보게 되었죠



제가 진행을 했던 방법을

읽어보시고, 도움 받아

가시길 바랍니다!



처음에는 제가 1학년 1학기

까지 대학교를 다니다가



제적을 당하고, 그걸 이어

학점은행제로 4년제 학사를

만들려고 했어요



그래서 두 번째 학기를 듣다

주변에서 기왕이면 사이버대



라도 이름이 있는 대학교에

가는 것이 좋지 않겠냐고



계속 이야기를 한 덕분에

그런가... 하고 알아보게 되었죠



그래서 이름 있는 사이버대

종류로 찾아보다가 한양,

고려, 경희, 서울을 보았는데



그중에서 제가 한양으로 고른

군·경 사이버보안전공이라는



저의 구미를 당기는 전공이

있더라고요



이걸 배우면 굉장히 특이한

전공으로 직업을 가질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다른 친구들도 이런 전공으로

배웠다고 하면 굉장히 놀라워

할 것 같은 마음이라 뿌듯했죠



전공들을 살펴보다가 우연히

상단의 바를 봤는데 여기도



일반 대학교처럼 신입학뿐만

아니라 편입을 하는 방법도

있는 것이 있어서 살펴보니



2학년은 35학점 이상

3학년은 70학점 이상



이수를 하면 제가 원하는

학력으로 들어갈 수 있다고

하더라고요??



그렇다면 만약에 중간과정

으로 들어가게 되면 당연히



좀 더 빠르게 졸업장을 받을

수 있을 것 같고, 직장을



얻는 시간도 굉장히 단축이

될 것 같았습니다



사실 이전에 학점은행제를

진행했을 때 담당 멘토가



잘 안 챙겨주시는 바람에

이번에 학습자등록이랑

학점인정신청이라는 행정



처리 절차를 안 알려주셔서

이번에 알고 부랴부랴



해보려고 했더니 기간이

아니라서 시간을 또 보내야

했죠ㅠ



아휴.. 정말 이런 건 잘 좀

알려주시지... 싶어서 제가



한양사이버대학교 편입을

하고 싶은데 몇 학점이

있는지 알 수가 없어서 우선



무작정 인터넷에 보이는

블로그 글에 보인 연락처를



보고 바로 연락을 드려서

상담을 드려보았습니다



새로운 학습멘토님께서 전화

드려서 상담을 받아 보게 된



저는 학점은행제라는 홈페이지

에서 회원가입을 먼저 해보라

해주시더라고요



그러면 마이페이지에서 미신청

학점을 확인을 할 수 있다고



하셔서 살펴보니 딱 57학점만

가지고 있었죠



사실 2학년의 경우에는 바로

지원을 할 수는 있지만 이게



한 학년을 낮게 들어가느냐,

높게 들어가느냐의 차이라서

고민이 되더라고요



그냥 지금 있는 점수로 2학년

들어갈지 아니면 13학점 이상



맞춰서 3학년으로 들어갈지

잠시만 고민을 해보겠다고

말씀드렸습니다



한양사이버대학교 편입을 꼭

하고는 싶은데 몇 학년으로



가는 게 저에게 효율적으로

좋을지 진지하게 고민했죠



잠시 고민을 한 결과 어차피

한 학기면 마무리라서 그대로



바로 지원을 넣기만 하면 될

것 같더라고요



빠르게 준비를 해보기로 한

저는 온라인으로 진행이



가능한 수업을 진행해 보게

되었습니다



온라인 강의라서 제가 원하는

시간에 맞춰서 수업을 들을



수 있도록 정해진 시간표도

따로 없어서 굉장히 편하고



자유롭게 출석을 할 수가

있었습니다



컴퓨터나 핸드폰을 이용해서

출석을 할 수 있다 보니



굉장히 편안한 분위기로

진행이 가능하더라고요



수업을 듣다 보면 대학교와

동일하게 진행이 되는 과정

이라서 시험도 보고 과제도



제출을 해야 하는 기간이

다가왔죠



시험과 과제라니... 잘할 수

있겠지..? 걱정이 되면서 열심히

해보기로 마음먹었습니다



한양사이버대학교 편입을 하게

된다고 해도 아마 같은 방식



으로 이루어질 거라 미리 한다

생각하려고요ㅎㅎ



시험은 고사장에 가서 응시를

하는 것이 아니라 집에서



편안하게 시험을 응시할 수

있었죠



지켜보는 사람도 없고~

오로지 저 혼자 하는 거니까



어떻게 시험을 보든 상관할

사람이 없었습니다



과제 제출은 과목마다 주제

올라오면 제 생각을 위주로



서론, 본론, 결론으로 레포트

형식으로 작성을 하고 제출을

하기만 하면 되었어요



한양사이버대학교 편입을

준비를 하면서 온라인으로



수업을 듣고 나면 끝이지만

이 전에 멘토가 알려주지

않은 사항들이 있더라고요



학점은행제 안에서는 온라인

수업을 제외하고 독학사,



자격증, 전적대라는 방법들이

존재했죠



독학사가 대학교판 검정고시

라고 해서 고사장에 가서 보는



방법인데 시험이 1년에 총

4단계로 이루어진 시험으로



100점 만점에 60점 이상을

받기만 하면 합격이라고

하더라고요



그다음은 자격증 취득방법

으로 국가기술자격증을 취득



하게 되면 점수로 인정을

받을 수 있다고 하셨습니다



한양사이버대학교 편입으로

3학년에 준비를 하는 중이니



최대 3개까지 활용을 할 수

있다고 하셨죠



마지막은 전적대 방법으로

전에 다녔던 대학교에서 받은



점수를 학점은행제 제도로

끌고 오고 활용을 했었기



때문에 이 부분은 자연스럽게

활용을 했더라고요



이미 57학점을 맞춰놓고

한 학기를 마무리를 하는



중이라서 굳이 뭘 더 할

필요는 없었죠



그래서 깔끔하게 한 학기로

마무리를 하게 된 저는



한양사이버대학교 편입을

할 수 있는 조건을 맞출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행정처리하는

방법도 알려주신 덕분에

무사히 끝을 낼 수 있었어요



다행히 제가 원하는 과정을

할 수 있다는 생각에 굉장히



흥분이 되는 상황에서 마침

마무리가 된 시점이 1학기

원서접수를 넣을 수 있는



기간이라서 이때에 맞춰서

준비된 70학점 서류를 들고

원서접수를 해보게 되었죠



제가 듣고 싶었던 전공으로

수업을 들을 수 있게 된 게



굉장히 기뻤고, 이번에는

열심히 끝까지 마무리를 해서



꼭 4년제 졸업장을 받아볼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한양사이버대학교 3학년으로

편입해 보았으니까 여러분도



한 번 저처럼 도전해 보세요~

모두 화이팅!!




더 궁금한 점이 있다면?


https://pf.kakao.com/_xoaZrxj/chat



작가의 이전글 고려사이버대학교 편입 하려고 학점 채웠어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