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 9_아파트를 사고파는 순서 아세요?
사실 모르는 사람 많습니다.
왜냐면 살면서 몇 번이나 아파트를 사고팔고 해봤겠어요. 어떤 분은 평생 한 번도 아파트 사보지 않은 분도 수두룩한데요. 그리고 한두 번 아파트를 사고 팔았다고 이걸 외우고 있거나 다 알고 있어야 되는 것도 아니에요. 맞아요. 하지만, 스마트폰 사거나 노트북을 사거나 자동차 구입 할 때 스펙 공부하고 옵션 공부하는 정도는 해야지 않나요? 전 재산인데...
전재산
부동산이 여러분 개인에겐 어떤 의미인가요? 통계청에서 발표한 개인 순자산 추이를 보면 88.6%가 부동산입니다.
2018년도엔 76%
금융자산과 기타자산의 합이 11.4%인 점을 보면 한국 사회에서 부동산의 위치는 "전재산" 입니다.
개개인의 상황은 모두 다르니 저는 고려할 수가 없지만, 여러분은 스스로 주거에 들어간 자산의 규모를 생각해 볼 수 있겠죠. 이처럼 개인 자산의 88.6%나 되는 큰돈을 주고 사는 아파트를 사고파는 순서 정도는 악착같이 공부해서 알고 있어야 되는 거로 보이는데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세요?
이 정도는 공부하세요.
1. 실거주 or 투자 선택 (매수자 선택)
2. 관심 지역 및 단지 선택. 네이버에서 물건 확인 후 부동산과 집 보는 날짜 예약(매수자 선택 및 예약)
3. 자기자본과 대출금, 임대시세 확인//매매가+세금+수수료 등 매수까지 필요자금 확인(중개인을 통해 대출상담사 소개)
4. 매수가 협상(매수자가 중개인에게 가격 조정 주문) 협상 완료된 경우 계약금의 일부 입금
5. 이체한도는 1일 5억, 1회 1억으로 은행에 미리 변경(매수자가 은행에 사전에 변경)
6. 계약서 작성 후 계약금 이체(중개사가 확인 및 중개 업무 진행)
7. 잔금 일에 맞춰 잔금 준비(대출, 임대, 자기 자본 등) 명의이전에 필요한 서류 준비(은행 및 법무사, 중개사가 안내)
끝
이 정도 공부는 할 수 있죠? 전재산인데~
된다님 댓글 자료
여기까지 다 숙지하셨나요? 궁금한 점이나 의견이 있으면 댓글로 달아주세요.
미션. 1 이해한 사람은 추천 누르고 다음 강의로 가세요.
미션. 2 읽은 사람은 댓글로 읽었음을 남기고 다음 강의로 넘어가세요. 차 후 실시간 강의 참여자 선정에 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