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 느낌 나는 홈베이킹

크리스마스트리 머핀

by Kidcook

이제 며칠 있으면 크리스마스다. 크리스마스에 아이들과 집에서 홈베이킹을 해도 좋고, 올 한 해 고마웠던 분들께 크리스마스를 맞아 선물을 해봐도 좋을 것 같은, 요알못도 할 수 있는 왕초보용 홈베이킹을 들고 왔다. 머핀은 시판되는 걸로 구매하고, 초록색 생크림 만들 재료와 크리스마스트리용 장식만 준비하면 된다. 바로 만들어볼까.


<재료>

머핀, 크림치즈무스, 휘핑크림, 녹차가루, 설탕, 짤주머니 또는 지퍼팩, 짤주머니 깍지, 선택사항-크리스마스 베이킹 장식: 크리스마스 스프링클과 데코픽크리스마스 베이킹 장식

<만드는 법>

1. 먼저 믹서기나 거품기에 크림치즈, 휘핑크림, 녹차가루, 설탕을 넣고 녹차 생크림을 만들어준다.


휘핑크림만 이용해 휘핑을 치면 크림에 힘이 없어서 숨이 빨리 죽어버린다. 그래서 크림치즈랑 휘핑크림을 일대일로 넣어서 만드니까 힘이 있어서 모양이 오래 유지되었다.


초록색을 좀 더 진하게 하고 싶다면 녹차가루를 좀 넉넉히 넣고(대신 너무 많이 넣으면 쓴맛이 강해진다ㅠㅠ), 단맛을 즐긴다면 설탕을 추가한다. 단맛이 싫은 분들은 설탕을 안 넣어도 될듯. 이미 크림치즈도 달고 머핀도 충분히 달다...단맛이 싫은 분들은 설탕 한 수저나 안 넣으셔도 될 듯 하다.


2. 녹차 생크림이 만들어지면 짜는 주머니나 지퍼팩에 담아주시고 깍지를 끼워준다. 위생팩은 비닐이 힘이 없어서 깍지를 넣으니 생크림이 폭발하면서 찢어져 버리더라고요. 그래서 위생팩은 안 되는 걸로..ㅠㅠ


짤주머니는 있으면 좋겠지만 굳이 사지 않아도 어쩌다 한 번 쓰실 거면 지퍼팩에 담아도 괜찮다. 튼튼해서 생크림 넣고, 모서리 부분을 조금 잘라서 깍지를 넣으니 튼튼해서 찢어지지 않아 사용하기 좋다.


3. 머핀은 초코머핀의 색깔이 짙은 나무색과 비슷해서 크리스마스트리 느낌에 적합하다. 치즈머핀이나 블루베리머핀 이런 것도 맛있겠지만 일단 트리 느낌으로는 초코머핀이 색감이 더 가깝다. 머핀은 포장을 벗겨내어 준비한다.


4. 선택사항이긴 하지만 있으면 좀 더 크리스마스트리 머핀이 빛을 발할 수 있는 크리스마스 스프링클과 크리스마스 데코픽도 선물용으로 만드실 거면 준비하면 좋다.


5. 머핀에 지퍼팩을 한 손은 깍지 부분을, 나머지 한 손은 짤주머니를 잡고 달팽이 모양의 원형으로 탑을 쌓듯이 한 층, 한 층 생크림을 짜면서 쌓아준다. 풍성하게 큰 트리를 만들고 싶다면 소프트아이스크림처럼 높은 탑을 쌓듯이 크림을 짜주고, 저처럼 작고 귀엽게 만들고 싶다면 두 층 정도로 쌓고 마지막에는 양손을 쏙 들면서 마무리를 짜준다. 그러면 꼭대기가 뾰족하게 나온다.


6. 트리 부분이 완성되었으니 이제 장식을 해본다. 크리스마스 스프링클을 한 꼬집 뿌린 후, 빈 곳에 한 꼬집 더 뿌려준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크리스마스 데코픽을 중간에 꽂아주면 완성.


조그만 크리스마스트리 머핀이 뭐라고. 만들어 놓으니 흐뭇한 것이 크리스마스 느낌이 물씬 난다. 아이들도 어른들도 미소 짓게 만들 크리스마스트리 머핀 만들기에 다들 한 번 도전해 보시길 바란다. 행복한 크리스마스가 되시리라.



<크리스마스트리 머핀 만드는 자세한 레시피가 궁금하시다면>


keyword
작가의 이전글고구마와 돈가스가 만나면 맛없없