뛰어난 입지의 금호 16구역 투자가이드
안녕하세요.
부동산 성공 투자의 미래, 투미부동산입니다.
오늘은 그동안 소식을 듣기 힘들었던 재개발 구역의 소식들 준비했습니다.
뛰어난 입지에 있었음에도 좀처럼 사업이 진행되지 않아 많은 분들의 관심에서 멀어졌던 금호 16구역인데요.
최근 다시 사업이 정상 궤도에 올라서면서 다시 관심을 받기 시작했습니다.
성동구 재개발 금호 16구역의 최신 정보와 투자가이드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금호 16구역은 그동안 사업이 좀처럼 진행되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2021년 12월 사업시행 변경 인가를 확정하면서 다시 사업이 정상적으로 진행되기 시작했습니다.
그동안 사업이 지지부진 했던 만큼 다시 사업이 본 궤도에 오르면서 빠른 진행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특히 사업 진행 상황에 가려있던 금호 16구역의 뛰어난 입지가 다시 주목받기 시작했습니다.
현재 금호 16구역의 사업 현황입니다.
현재 사업시행인가 단계로 2021년 12월 사업시행 변경 인가가 확정되었습니다.
사업 구역은 금호동 2가 500번지 일대이며 총 조합원 396세대, 총 세대수는 595세대의 규모입니다.
특히 이번 사업시행 변경 인가를 통해 구역에 다양한 개선사항이 있었습니다.
우선 3베이 형태가 4베이 형태로 변경되어 개선된 거주성을 확보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또한 단지 내에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확충하였습니다.
올해 3~4월 중 조합원 분양신청을 진행하며 하반기에는 관리처분인가를 위한 총회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이르면 2027년 하반기 입주가 가능하도록 목표하고 있는 만큼 조합에서는 사업을 빠르게 진행시키고자 열심히 움직이고 있습니다.
금호 16구역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이번 사업시행 변경 인가로 인해 이후 전매제한 대상이 되는게 아닌가 하는 걱정을 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금호 16구역은 관리처분인가 이후에도 전매가 가능합니다.
금호 16구역의 최초 사업시행인가 시점은 2009년 입니다.
이제 투미의 다양한 컨텐츠를 섭렵하신 분들은 2018년 1월 24일 이전 최초 사업시행인가를 신청한 구역은 향후 관리처분인가 이후에도 전매가 가능하다는 점을 알고 계실꺼라 생각하는데요.
전매금지 사항까지 고려해보면 금호 16구역의 뛰어난 투자가치를 보실 수 있겠습니다.
금호 16구역은 정비구역 지정부터 조합설립까지 굉장히 빠른 속도로 사업이 진행되었습니다.
사업이 빨리 진행되었던 만큼 금새 마무리 될 것으로 예상했는데요.
하지만 이전 조합 집행부의 갈등과 소송 등에 발목이 잡혀 좀처럼 사업이 진행되지 못 했습니다.
현재는 새로운 조합 집행부가 들어서면서 그동안의 문제들을 하나씩 정리하고 사업을 빠르게 추진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가장 문제가 되고 있던 큰 소송들이 대부분 마무리 단계에 들어섰다는 소식이 있습니다.
정비사업 진행에 발목을 붙잡고 있던 문제들이 하나씩 정리되면서 앞으로 빠른 사업 진행이 가능할 것이라 예상되고 있습니다.
금호 16구역의 입지적 장점은 두말할 필요없이 최고라고 말할 수 있겠습니다.
서울을 횡으로 가로지르는 5호선과 종으로 가로지르는 3호선을 모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노선들을 통해 서울 주요 지역들까지 30분대로 이동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강남 접근성역시 매우 뛰어납니다.
3호선 금호역을 통해 3정거장 거리에 있는 압구정역으로 바로 이동할 수 있는데요.
지하철을 통해 채 10분도 걸리지 않고 압구정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금호 16구역은 한강 조망이 매우 우수합니다.
위 이미지를 보시면 실제 금호 16구역에서 촬영한 한강 조망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해당 구역의 단점으로 꼽는게 지대가 높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지대가 높기 때문에 저층에서도 한강조망을 확보할 수 있다는 뛰어난 장점이 있습니다.
한강 조망이 우수한만큼 한강변으로의 빠른 이동도 가능하겠습니다.
한강 뿐만 아니라 인근에 남산공원, 서울숲 등 서울에서 손꼽히는 자연환경과 인접해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성동구에는 다양한 재개발 사업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금호 16구역과 함께 인근에 금호 14-1구역, 금호 21구역, 금호 23구역(공공재개발) 등이 있습니다.
금호동 일대에 새로운 인프라를 공급하면서 인프러 공유를 통해 뛰어난 삶의 질을 확보할 수 있겠습니다.
금호 16구역은 총 조합원 수가 396 세대입니다.
조합원 수가 적은 만큼 시장에 매물이 많이 나오지 못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나오는 물건들도 약 8억대의 프리미엄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프리미엄이 8억이라고 하면 비싸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인근 시세를 확인해보면 충분히 투자가치가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바로 옆에 위치한 옥수파크힐스의 경우 59타입이 17억 5천, 84타입이 약 21억의 시세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금호동 신축 아파트 가격만 보아도 59타입 16억 5~8천, 84타입 19억의 시세를 형성하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현재 금호동, 옥수동 일대의 신축아파트 가격을 생각하면 금호 16구역의 뛰어난 투자차치를 알아보실 수 있겠습니다.
그동안 다양한 이슈로 사업이 지지부진해지며 관심이 멀어졌던 금호 16구역입니다.
하지만 새로운 조합 집행부가 들어서고 사업시행 변경 인가가 확정되면서 앞으로 빠르게 진행될 금호 16구역에 많은 기대가 모이고 있습니다.
뛰어난 입지를 통한 직주근접성을 보유한 금호 16구역입니다.
이상 투미부동산컨설팅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