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 trustwons Feb 19. 2022
우물 안 개구리
시골 어느 마을에 허름한 우물이 하나 있었다. 그 우물 안에는 물이 조금 있었고 개구리들이 살고 있었다. 우물 안에 있는 어린 개구리 한 마리가 우물 위에서 내려 비추는 햇빛을 바라보았다. 그 개구리는 생각을 했다.
“저기 위에는 무엇이 있을까?”
밤이 되면 우물 위 하늘에는 별들이 가득히 보였다. 우물 안 개구리들은 우물 위에 보이는 하늘만을 알고 있었다. 날이 밝아오면 우물 위에는 빛이 가득하고 밤이 오면은 우물 위에 별들이 가득하다고만 우물 안의 개구리들은 알고 있었다. 그리고 개구리들은 죽으면 저 별에 가게 된다고 생각을 했다. 비가 내리는 어느 날이었다. 우물 속으로 비가 들어와 점점 물이 불어나기 시작했다. 개구리들은 신바람이 났다. 이리 헤엄치고 저리 헤엄치며 좋아했다. 그러자 우물 위에 까지 물이 가득해졌다. 어린 개구리들은 잠시 우물 밖을 바라보게 되었다. 우물 밖의 넓고 푸른 숲들이 보였다. 깜짝 놀란 어린 개구리 한 마리는 그만 밖으로 뛰어나왔다. 그리고 멀리멀리 뛰어갔다. 어린 개구리는 우물보다 넓은 연못을 보았다. 그리고 많은 개구리 친구들을 만났다.
“아~ 이렇게 넓은 세상이 있었구나.”
그리고 어린 개구리는 더 멀리멀리 뛰어갔다. 그러자 이번에는 연못보다 훨씬 넓은 호수가 보였다.
“와아~ 연못보다 더 넓구나.”
어린 개구리는 여기서도 많은 친구들을 만났다. 그러나 어린 개구리는 더 넓은 세상이 또 있을 거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그러자 어린 개구리는 더 멀리멀리 갔다. 끝이 안 보이는 드넓은 바다가 보였다. 어린 개구리는 너무 감격해 그만 바다로 뛰어 들어갔다. 바다의 짠물에 갑자기 몸이 졸아드는 아픔을 느끼며 어린 개구리는 서서히 죽어갔다.
“아하~ 내 몸이 이렇게 아플까? 숨을 쉴 수가 없네.”
어린 개구리는 바닷물에 잠긴 채로 꼼짝할 수가 없었다. 몸은 조여들면서 근육이 수축되어 버렸다. 그래서 움직일 수가 없었던 것이다. 그리고 어린 개구리의 심장은 폭발해버렸다. 원래 개구리의 몸속에 혈액 속에는 염분이 매우 적게 들어있었던 것이다. 그런데 갑자기 개구리의 몸속으로 염분이 들어오고 개구리 혈액 속에 염분 농도가 증가하므로 심장발작을 일으켰던 것이다. 결국 어린 개구리는 근육이 수축되고 심장이 폭발하여 죽고 말았다. 어린 개구리는 더 넓은 세상을 찾아 큰 야망을 이루려고 하였으나 무지한 지식으로 말미암아 죽음을 당하고 말았던 것이었다. 마치 우주를 향해 달려가는 인간의 모습을 되돌아보게 한다.
어리석은 인간은 모른다. 인간의 심장이 어떻게 뛰는지.... 이것도 모른다. 바다가 왜 짠지를... 의사들은 잘못 알고 있다. 음식을 짜게 먹지 말라고 한다. 당연히 짜게 먹으면 삼투압도 증가하고 심장박동도 빨라지게 된다. 그러나 짜게 먹어서 병에 걸리는 것이 아니라 물을 적게 먹기 때문에 질병에 걸리는 것임을 모른다. 음식을 짜게 먹어서가 아니라 물을 적게 먹기 때문이다. 살아있는 사람에게는 염분율이 일정하게 유지한다. 반면에 죽은 생물에는 염분이 한없이 축적된다. 그것이 창조주의 지혜인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