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새침한 배추 Sep 04. 2021

나는 고립되었나?

의사 선생님의 걱정

혼자서 잘 지내고 있다고 생각했다.

물론 우울과 투렛과 강박 때문에 힘이 들지마는 혼자도 잘 지내는 편이라고 생각하고 있었다.


현재 난 이렇다 하게 맺고 있는 인간관계가 없다.

어찌어찌 시간이 지나고 여러 사정들로 만나지 못하는 사람들이 늘어났고 나 역시 별로 아쉬울 것 없다고 생각했다.


그런데 최근에 급격히 우울해지고 세상 모든 것이 재미없어져 의사 선생님께 상담했더니 내가 너무 혼자 있는 것 같아서 걱정된다 하셨다.


그전까지 의식하지 못했는데 그 순간 나는 굉장히 외로운 사람이구나 스스로 연민하기 시작했다.

그래도 꿋꿋이 살아가는 모습이 대견하기도 하는 한편 불쌍해 보이기도 한다. 나 스스로가 이렇게 불쌍해 보일 줄이야… 상상도 못 했다.

그래도 견뎌 내야지 이 또한 나의 성장통이겠지?


작가의 이전글 자해를 하는 이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