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폴리스, 구내염 완화에 도움돼
월드컵 시즌을 맞아 밤 잠 설치고 응원을 하거나 늦은 시각까지 술자리를 갖는 경우가 많다. 월드컵이 아니더라도 연말이 다가오면서, 약속이 많아진다. 본래의 업무나 학업 외 활동이 많아지다보니 신체적, 정신적 피로가 쌓이기 마련이다. 이런 피로는 면역력 저하로 이어진다.
면역력이 떨어지고, 알코올로 인해 염증반응이 올라가면 입안에 구내염이 생길 수 있다. 구내염은 과도한 스트레스를 받거나 피곤할 때 예고없이 나타난다. 특히 구강이 건조하면 입 속 세균이 빠르게 증식하여 잇몸질환이나 구내염 발생확률이 높다. 이를 예방하는 방법은 사실 충분한 휴식과 수분섭취다. 그런데 바쁘디 바쁜 현대인이 피곤하다고 무작정 쉴 수는 없는 법.
이럴 때에는 면역력 상승에 도움을 주는 영양제의 도움을 받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된다. 특히 프로폴리스를 추천한다. 프로폴리스는 벌이 자신의 침과 효소를 여러 식물에서 체취한 수액 등과 섞어 만들어낸 물질이다. 이 물질이 외부의 침입을 막는 역할을 한다. 이는 사람에게도 마찬가지다. 프로폴리스를 섭취하면 구강 항균, 항염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또 면역력 상승에 도움을 준다.
면역력이 약한 성장기 어린이나, 어르신, 혹은 젊은 우리들까지 남녀노소 누구나 섭취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프로폴리스를 꾸준히 섭취하면 구강 항균과 면역력을 동시에 챙길 수 있다. 구내염을 비롯한 구강 질환 및 감기 예방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것이다.
물론 이런 영양제의 도움을 받는 것 보다는 규칙적인 생활 속에서 하루 30분이상 꾸준한 운동, 균형잡힌 식사, 그리고 충분한 수분섭취를 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외출 전 후로 손발을 깨끗이 닦고 사람이 많이 모이는 장소에서는 마스크를 반드시 착용하는 것이 좋다. 그러나 말이 쉽지, 규칙적인 생활이 누구에게나 쉬운 것은 아니다. 그럼에도 언제나 건강한 삶을 꿈꾸는 우리이기에 때론 이렇게 쉬운 방법, 영양제를 선택하는 것이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 보다는 낫지 않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