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오지은 Oct 29. 2023

오페라를 스토리와 함께 만나는 즐거움 『방구석 오페라』

선율 속에 흐르는 사람에 대한 이야기들

이서희 작가의 『방구석 오페라』를 읽고 리뷰합니다.


https://search.shopping.naver.com/book/catalog/43013499620


낯선 오페라를 스토리로 만나는 즐거움


한 마디: 오페라는 낯설기만 했는데, 가사와 스토리로 보니 흥미롭다.

두 마디: 읽다 보니 직접 오페라를 보고 싶은 궁금증이 생김

이미지: 고전

추천대상: 오페라에 관심이 있으신 분, 오페라를 맛보고 싶으신 분

질문: 내가 가장 흥미 있었던 곡은?

내 돈을 내고 직접 오페라 공연을 가본 적이 없는 것 같다.

어렴풋한 기억으로는 학교 다닐 때, 단체 관람으로 본 기억뿐이다.

그만큼 오페라에 대해서는 무지하고 관심도 없었다.

하지만 책을 읽으면서 오페라가 우리가 잘 아는 이야기들을 기반으로 했다는 걸 알고 나니 흥미가 생겼다.

오페라 '요정의 여왕'의 셰익스피어의 '한여름 밤의 꿈'을 바탕으로 만들어졌다.

괴테의 작품 '파우스트'도 마찬가지로 오페라 '파우스트'로 공연이 되었다.

뮤지컬을 볼 때도 화면보다는 가사에 집중하는 나는 스토리 형식으로 오페라에 접근하니 더 수월했다.

책 속에는 오페라 설명과 함께 QR코드 링크가 있어, 오페라 영상을 감상하며 책을 볼 수 있다.

말 그대로 방구석에서도 오페라를 체험할 수 있는 좋은 세상이다.

읽으면서 교양이 약간 업그레이드된 듯한 뿌듯한 책이었다.



오페라의 제목과 내용이 연결 된 목차


오페라의 제목과 내용이 연결 된 목차


오페라의 구성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 된 전문 용어


p.85

독창적인 음악 스타일과 달리 줄거리는 벤자민 브리튼의 <한여름 밤의 꿈>을 원작으로 합니다. 그리고 오페라 <요정의 여왕>은 셰익스피어의 드라마에 그리스 신화를 가미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그리스 신화의 결합으로 극 중에는 수많은 시노가 정령이 등장하며, 그들을 부각하기 위한 화려한 무대장치가 다수 사용됩니다. 그래서인지 이 오페라는 제작비가 많이 드는 작품으로 손꼽히기도 합니다.



오페라의 대표곡을 QR과 함께 소개한다. 인식 시 바로 대표 곡의 유튜브 링크가 연결되어 더욱 몰입하여 볼 수 있다.



이 책은 리텍콘텐츠에서 선물 받아 즐겁게 읽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오늘 밤 황새가 당신을 찾아갑니다』책리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