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상준 Sep 21. 2017

태양이 떠 있는 시간은 사람마다 다르다.

짧은 글 깊은 생각 (이상준의 CEO 수필집)


내 머리 위의 태양이 떠 있는 시간은 

사람마다 다르다는 것을 깨달은 건 얼마 되지 않았다. 


사람 머리 위의 태양이 떠 있는 시간은 내가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 그 시간이 달라진다. 


내가 만약 태양이 떠오르는 방향으로 계속 걸어간다면 

나는 남들보다 빠른 시간에 태양을 맞이하게 된다. 


내가 만약 태양이 지는 방향으로 걸어간다면 

나는 남들보다 태양이 늦게 진다. 


모두에게 같은 기회가 주어지는 것 같지만,

그 기회가 진짜 기회가 되는 것은 

자신이 어느 방향으로 걸어 가는가에 따라 달라 지는 것이다. 


태양이 떠 오를 때 서쪽으로 걸어가는 사람은 

남들보다 태양이 늦게 뜨고

태양이 질 때 동쪽으로 걷는 사람은 

남들보다 태양이 일찍 진다


내 기회와 시간은 

내 결정에 좌우된다.. 

매거진의 이전글 코스코 고객들이 간과를 하는 6가지 내용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