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부기영어 Mar 30. 2024

Be 동사란?

영어 비동사는 뭐지?

BE 동사란?

BE 동사는 'am', 'is', 'are'의 세 가지 형태를 가지며, 주어의 인칭과 수에 따라 달라집니다. 이 동사는 상태나 위치, 그리고 시간 등을 나타내는데 사용됩니다.



각 주어에 맞는 BE 동사  


I (나는): 'I'와 함께 사용될 때는 항상 'am'을 사용합니다.          
예: I am a teacher. (나는 선생님입니다.)      


You (당신은), We (우리는), They (그들은): 이 주어들과 함께는 'are'를 사용합니다.    
 예: You are a student. (당신은 학생입니다.)      


He (그는), She (그녀는), It (그것은): 'He', 'She', 'It'와 같은 3인칭 단수 주어는 'is'를 사용합니다.       예: She is a doctor. (그녀는 의사입니다.)      





문장 예시  

I am happy. (나는 행복합니다.)

You are late. (당신은 늦었습니다.)

He is a student. (그는 학생입니다.)

She is an engineer. (그녀는 엔지니어입니다.)

It is cold today. (오늘은 추워요.)

We are friends. (우리는 친구입니다.)

They are teachers. (그들은 선생님들입니다.)





BE 동사의 시제별 활용


현재 시제  

I am (나는 ~이다/있다)

You are, We are, They are (당신은/우리는/그들은 ~이다/있다)

He is, She is, It is (그는/그녀는/그것은 ~이다/있다)


과거 시제  

I was (나는 ~이었다/있었다)

You were, We were, They were (당신은/우리는/그들은 ~이었다/있었다)

He was, She was, It was (그는/그녀는/그것은 ~이었다/있었다)


미래 시제

미래 시제에서는 BE 동사를 사용하기 위해 주로 "will"이라는 조동사를 사용합니다.  

I will be (나는 ~일 것이다)

You will be, We will be, They will be (당신은/우리는/그들은 ~일 것이다)

He will be, She will be, It will be (그는/그녀는/그것은 ~일 것이다)




인도 유럽어에서 시작된 be 동사는 여러 언어로 분화되었고, 영어 be 동사는 그 중 하나입니다. 고대 영어에서는 beon이라는 형태였으며, 시간이 지나면서 현재의 am, are, is, was, were 형태로 변화했습니다. 위의 표를 보시면서 간단하게 규칙을 파악하시고 실제 문장을 최대한 많이 접하면서 영어 감각을 키워보세요. 




24시 챗GPT 영어가 생활이 된다! 아래의 링크로 무료 전자책을 신청해보세요. 

https://boogienglish.ck.page/event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