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오늘은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정두부 Jan 08. 2023

온전한 휴식

폭풍같은 2주를 보낸 끝자락 코로나에 걸려버린 덕에 금요일 오후부터 온전하게 쉬었다. 아무런 일정 없이 챙겨야할 것 없이 내 마음대로 3일을 지내는 건 흔히 오는 기회가 아니다.


뭘 하든 자유이니 내가 무엇을 좋아하는 사람인지 알 수 있다. 나는 정돈된 방을 좋아한다. 먼지가 한 톨도 없었으면 좋겠고 뭐든게 예쁘게 제자리에 있었음 좋겠다. 거의 한 달 동안 집에와선 잠만 자다보니 여기저기 어긋나 있거나 삐뚤어져 있는 게 많더라. 틈만 나면 하나하나 정리하고 쓸고 닦고 재배치하면서 시간을 보냈다. 자주 청소기를 돌리는 편이지만 어딘가 늘 부족했었다.  이번 기간동안 그 틈을 찾아 냈다. 찝찝함이 한 줌도 남지 않게끔 쓸고 닦다보면 어느 순간 만족할만한 깔끔함을 만나게 된다. 그제서야 오는 마음의 평화란... 이런 상태를 늘 지킬 수 있다면 더 큰 사람이 될 수 있을 것만 같다. 

온전히 쉬는 날은 다른 생각이 비집고 들 틈이 없으니 지난 날의 나를 회고하기에 딱 좋다. 꽤나 미운 모습이 많았던 3주라고 생각한다. 어릴 때는 마음이란 것은 언제든 고칠 수 있는 거라고 생각했지만 이제는 다르다. 늘 친절을 유지하기 위한 나만의 시스템을 짜지 않으면 큰일 난다.

새해 목표로 잡은 세 가지에 대해 하나씩 하나씩 생각하기 시작했다. 그리고 작은 시작들도 각각 해냈다. 내가 하는 모든 일이 그렇든 일단 시작하고 나면 생각보다 싱겁다.


매거진의 이전글 기분은 기의 분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