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윤아 Mar 03. 2020

코로나19 대비 무료지원 중인 원격/재택근무 솔루션들

좋은 일 하는 좋은 제품을 모았습니다. 댓글로 추가 제보 부탁드려요!

코로나19 확산을 막고자 재택근무, 원격근무를 선택하는 기업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러한 기업들을 돕고자 새로운 근무 형태에 필요한 소프트웨어/솔루션 등을 무료로 제공하는 사례를 찾아 정리합니다.


* 보도자료 등을 참고해 작성한 내용이며, 틀린 부분이 있다면 너그러이 바로잡아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 원격/재택근무에 필요한 소프트웨어/솔루션에 한해 추가 제보받습니다. 댓글로 분야/회사명/제품명/간단한 설명과 링크를 남겨 주시면 확인 후 추가하겠습니다.


고객상담, CS / 엠비아이솔루션 / '상담콜' 무료 제공(~3월 31일까지)

채팅상담솔루션 해피톡을 서비스 중인 엠비아이솔루션에서 재택 CS/콜센터 업무를 가능하게 하는 상담콜 서비스를 3월 1달간 무료 제공합니다. ARS 상담 상황에서 고객이 누르는 번호에 따라 카카오톡 채팅 상담이나 챗봇, 전화 상담원을 연결할 수 있는 서비스인데요.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여러 명의 재택근무 상담원을 연결할 수 있습니다.

자세히 보기


원격제어, 화상회의 / 알서포트 / '리모트뷰', '리모트미팅' 무료 제공(~4월 30일까지)

원격서비스 전문 기업 알서포트에서 원격근무, 화상회의를 위한 서비스 리모트뷰와 리모트미팅 서비스를 4월 30일까지 무료로 제공합니다. 리모트미팅은 웹브라우저로 웹 화상회의를 가능하게 하며, 리모트뷰를 활용하면 인터넷에 연결된 PC 등을 원격 제어할 수 있습니다. 무료 서비스 신청은 4월 24일까지 가능합니다.

자세히 보기


업무자동화 / 구름 / '구름IDE 프리미엄' 무료 제공(~3개월간)

클라우드 SW 교육/평가/개발 환경을 제공하는 구름에서 구름IDE 프리미엄 3개월 쿠폰과 자동화 BOT 개발 자문을 무료로 제공합니다. 구름IDE로 주요 업무 프로세스를 자동화하고 캘린더를 연동해 일정과 프로젝트 진행 상황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자세히 보기


음성합성 AI / 네이버 / '클로바 더빙' 무료 제공(~5월 31일까지)

네이버에서 목소리 녹음 없이 동영상에 AI 보이스를 넣을 수 있는 클로바 더빙 서비스를 5월 31일까지 무료로 제공합니다. 코로나19 확진자 급증에 따라 교육, 의료 등 정보성 콘텐츠를 보다 신속하고 편리하게

제작할 수 있도록 기업 및 기관 대상으로 무료 서비스를 확대한다는 취지입니다.

자세히 보기


협업 / 웍스모바일 / '라인웍스 Lite' 무료 제공(~6월 30일까지)

라인웍스를 서비스하는 웍스모바일에서 신규 가입자를 대상으로 LINE WORKS Lite 상품을 오는 6월 30일까지 무료로 제공합니다. 단, 신규 가입자에 한해 무료 제공됩니다.

자세히 보기


협업 / 이스트소프트 / '팀업' 무료 제공(~6개월간)

알약, 알툴즈를 서비스하는 이스트소프트에서 코로나19 대응으로 재택근무 시행 및 검토중인 기업 및 기관에 

클라우드 협업 플랫폼 'TeamUP' 을 6개월 무상 제공합니다. 기업/공공/교육 고객 대상으로 제공되는 이번 무상 증정은 오는 6월 30일까지 신청 가능합니다.

자세히 보기


협업 / NHN / '토스트 워크플레이스 두레이' 무료 제공(~3개월간)

NHN에서 프로젝트 기반의 업무 수행이 가능한 협업툴 '토스트 워크플레이스 두레이'를 기본 3개월 무료 제공합니다. 코로나19 상황이 종료될 때까지 신규 가입 및 적용하는 모든 중소/중견 기업 대상 무료 제공되며, 공식 홈페이지의 무료 체험을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자세히 보기


협업 / 토스랩 / '잔디 엔터프라이즈' 무료 제공(~4월 30일까지)

주제별 대화방 기반 협업툴 잔디를 제공하는 토스랩에서 잔디 엔터프라이즈 플랜을 4월 30일까지 무료로 제공합니다. 무료 혹은 프리미엄 플랜을 사용중인 기업도 신청 가능합니다.

자세히 보기


협업 / 콜라비 / '콜라비 Business' 무료 제공(~3개월간)

실시간 동시편집 문서 기반 협업툴 콜라비가 4월 30일까지 서비스를 신청한 신규 가입 고객 대상으로 직원수와 관계 없이 3개월간 무료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해당 무료 서비스 신청은 콜라비 공식 블로그에서 가능합니다.

자세히 보기

매거진의 이전글 2016년 흥한 유행어 Top 7, 그들의 인기비결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