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하나김 Apr 01. 2022

나 똑똑한 거 나밖에 몰라..

질문에 답만 하면 완성되는 글쓰기 툴로 저자가 되어 보세요.


나 똑똑한 거 나밖에 몰라..


잘 아는 분야는 있지만, 기록하고 공유하기가 번거로우셨나요? 질문에 답만 하면 편하게 글이 완성되는 툴을 제공해 드려요. 쉽게 글 쓰고, 저자가 되어 내가 잘 아는 주제에 관심 많은 독자들을 만나 보세요! 해설할 수 있는 키워드가 있는 분을 찾아요. 글쓰기는 파이퍼 팀이 도와드릴게요!



잘 아는 분야를 쉽게 글로 쓰고, 저자가 되어 독자를 만나세요



자신 있게 안내할 수 있는 분야가 있나요? 공부하고 경험한 것을 나누고 싶지만, 콘텐츠로 만들기에 시간이 너무 오래 걸렸다면 파이퍼 팀이 도와 드릴게요. 저희가 드리는 질문에 답변만 하면 쉽게 글을 완성할 수 있어요. 온라인 콘텐츠로 발행하고, 유료 판매도 시작하게 해드려요.


 얼만큼 쉽냐면요 


질문에 답하다 보면 글 한 편이 완성되는 글쓰기 툴이에요. 4~6개 질문에 답하면 돼요.


쓰고 싶은 글의 유형별로 미리 구성된 질문 세트를 드려요. 목차를 고민하지 않아도 돼요. (질문 순서와 종류를 원하는 대로 바꾸실 수도 있어요)


사전 테스트를 완료했는데, 참여자 70%가 글쓰기 시간이 줄었다고 했어요.


테스트 참여자들은 평균 10분도 안 되는 시간에 원고지 한 장을 완성했어요


 이런 콘텐츠를 찾아요


웹 버전으로 개발된 파이퍼 에디터를 이용해 글 3편을 써주세요. 


한 가지 키워드에 대한 3편의 해설을 써주시면 돼요.


예를 들어, ‘내추럴 와인'이 키워드라면 내추럴 와인이 뭐길래 힙한지, 친환경적이라고 하는데 정말 그런지, 내추럴 와인 중에서 포도 재배까지 까다롭게 관리하는 종류는 무엇인지 세 가지 방향으로 해설을 해주실 수 있어요.


실용 정보가 아닌 지식 해설을 찾아요. 잘 아는 분야를 처음 접하는 사람들에게 안내하는 글이라고 생각해 주시면 돼요.


전문성이 있다고 생각하시는 분야를 키워드로 골라 주세요. 키워드 안에서 무슨 주제를 쓰면 좋을지 자세한 가이드는 파이퍼 팀이 드릴게요!


 이런 크리에이터를 찾아요


키워드 분야를 연구해온 분 (석/박사 학위를 갖고 있거나, 연구 방법론 기반으로 독립 연구를 진행한 경우)


키워드 분야에서 일하고 계신 분 (관련 업계 종사, 창업 등)


키워드 분야에서 넓거나 깊은 경험을 가진 분 (취미나 사이드잡이지만 깊이 탐구했거나, 다른 사람에 비해 다양한 경험을 한 경우)


키워드 분야에서 취재를 해온 분 (기자 경험, 관련 분야에서 여러 번의 인터뷰 경험 등)


키워드 분야에서 데이터를 만들거나 해석하신 분 (조사 대상, 일시, 방법이 공개된 자료를 직접 만든 경우, 비전문가는 해독하기 어려운 데이터를 해설할 수 있는 경우)


그 외에도 위에 준하는 전문성이 있으시다면, 입력 폼에 직접 적어 주세요!


  지금 파이퍼 팀과 함께하시면


글쓰기가 쉬워지는 파이퍼 에디터 정식 버전을 가장 먼저 사용해 보고, 함께 발전시킬 수 있어요.


작성한 3편의 글이 유료 발행 가능할 경우, 15만 원의 미니멈 개런티(세전)를 드려요. 유료 발행 요건은 집필 시작 전 자세히 안내해 드려요.


글이 독자들에게 공개되는 베타 서비스 기간부터 유료 판매를 시작해요. 새로운 지식 콘텐츠 플랫폼에서 가장 먼저 판매를 시작하실 수 있어요.


판매 시작 시 파이퍼 팀이 발행할 뉴스레터, 플랫폼 메인 노출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지원해 드려요


미니멈 개런티 이상의 수익이 발생할 경우, 70% 이상 비율로 인세 정산을 해드려요.


 파이퍼 팀이 준비한 글쓰기 툴이 더 궁금하시다면 


자세히 설명하는 온라인 세미나를 마련했어요. 4월 7일 저녁 7시 30분에 열려요. 


세미나 자세히 보기 커서만 깜박이는 빈 화면이 두려우셨나요? 


 타임라인


•신청 기간: 4월 1일~4월 13일

•글쓰기 시작일: 4월 15일부터 시작할 수 있어요

•독자 공개 및 판매 시작(베타 테스트): 5월 말 (예정)


쉽고 빠르게 작가 되기

작가의 이전글 가치를 발견하는 눈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