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하나김 Jul 04. 2022

12주 책 쓰기 스프린트

12주 만에 책 쓰기가 가능하다고?

PIPER X 북스톤


일과 삶에 영감을 주는 콘텐츠들을 펴내는 독보적인 출판사 북스톤과 논픽션 플랫폼 파이퍼가 함께하는 저자 데뷔 프로젝트를 소개합니다!


파이퍼는 기획 초기부터 어떻게 하면 논리와 구조를 갖춘 글을 빠르고 쉽게 쓸 수 있을까를 고민한 서비스입니다. 키워드를 3단계로 구체화하고, 원하는 글쓰기 방향을 설정하면 질문-답변 세트를 골라 답하는 방식으로 빠르게 글을 완성할 수 있어요. 이렇게 생산되는 글들이 지금 플랫폼에 업로드되고 있습니다. 챌린지에 참여해 주시는 분들까지 500분 정도가 새로운 글쓰기를 경험하고 계십니다.


베타 론칭 훨씬 전에 북스톤 대표님과 점심을 먹다가 지식 콘텐츠 생산 방식 혁신에 대해 이야기를 나눈 적이 있었어요. 그러다 북스톤의 '12주 작가 수업' 출간 소식을 알게 되었고, 파이퍼 베타를 론칭하면 새로운 글쓰기 툴을 활용해서 정말로 12주 만에 책을 내보자! 하게 되었습니다.


글감이 있으시거나, 주제를 갖고 계시다면, 파이퍼에서 매일 한 편씩 글로 만들어 보세요. 에디터 팀의 피드백과 일정 점검 회고를 함께 하면서 12주를 달려 보아요. 파이퍼와 북스톤이 선정한 글은 일과 삶의 영감을 압축해 펴내는 <쏘스> 시리즈로 발행됩니다!


1년의 딱 절반이 지나갔네요. 하반기에는 저자 되기 버킷리스트 실현해 보아요!


https://piper.so 배너를 클릭하시면 신청 가능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10일간 글 한 편 완성해 보실 분!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