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효희 Jan 02. 2017

소행성 S

끊어져 생기는 모든 별의 이름

때때로
지독하게 혼자라는 사실이
뼈 사이로 희게 스며드는 순간이 옵니다.


오늘.

떠난 당신의 흔적을 쓰레기통에 쓸어담고 깨끗해진 방에서 나는 그만 흰 바람에 쓰러져 버렸습니다. 낮은 천장에 그간의 웃음이 웅웅거리고, 바짝 당겨맸던 마음은 끊어져버리고, 수화기에서 더이상 아무 말이 없을 때. 나는 그만 세상에서 덩어리째 떨어져 나온 기분이 듭니다. 내 방만큼의 작은 공간과 그 안에 담긴 나만이 동떨어져 우주 속을 표류하는 기분. 그러고보니 당신과 끊어질 때마다 그런 기분이 들었던 것도 같습니다.


그래도 나는 당신 부름에 매번 지구로 돌아가곤 했습니다. 그러니까 당신은 나를 이 별로 부를 수 있는 유일한 중력이었나 봅니다. 산소통 없이도 숨을 쉬고, 우주복 없이도 발 붙일 수 있는 그런 사람이요.


당신이라는 이름 앞에 붙여두었던 우리, 나의, 사랑하는 등의 수식어를 떼어내며 별 수 없이 조금은 울었습니다. 그건 스티커를 떼어내듯 간단하기만 일은 아니라서, 그 말들을 하나씩 떼어낼 때마다 처음 '사랑한다'고 말하기 위해 입을 떼던 순간의 장면을 떠올리게 되었습니다.


참 예쁜 연애였어요.

누구의 연애든 예쁜 부분은 있겠지만, 유독 예쁜 연애였습니다. 서로가 서로의 이름을 가장 예쁜 소리로 불러주었잖아요. 당신 이름의 자음과 모음 사이의 공기에도 마음의 향이 배어들어 나는 늘 가장 예쁜 발음으로 당신을 부르게 되었습니다.


당신은 놀랍도록 기민한 사람이어서, 나의 기후를 금새 눈치 채고는 했습니다. 때문에 내가 조금이라도 젖은 날이면 따뜻하고 투박한 손으로 머리를 쓰다듬어주곤 했어요. 아주 먼 곳에서도 가장 예민하게 작동하는 지진계처럼, 사소한 변화들을 짚어내 나를 놀라게 하곤 했죠.


그래요.

그런 순간들이 있었습니다.

오늘 같은 밤, 온통 까만 하늘에 유독 반짝이는 그런 기억들이요. 그렇지만 이제는 발 붙일 곳이 없습니다. 끝없이 흘러갑니다. 나를 당기던 중력은 마지막 통화가 끊어지던 순간에 무력해졌고, 그래서인지 나는 종종 숨을 헐떡이게 됩니다. 이 별로 나를 불러주었던 당신이, 이별로 나를 끊어내었을 때. 그때. 그 이후로 하늘엔 별이 하나 늘었습니다.


당신 가장 가까이에 푸르게 빛나는 별.

시퍼런 마음으로 별을 그어낸 당신.


오늘도 밤하늘을 보고 있습니까.

당신의 밤은 온전합니까.


작가의 이전글 네, 8월 26일입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