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Argent Aug 24. 2016

[나홀로 대만 여행] #10 중정기념당

2016.04.20 ~ 2016.04.25 / 4일 차

미루고 미루다 너무 미룬 포스팅. 여행 다녀온 지 벌써 4달이나 지났다니. 시간 참 빠르다.

한국도 너무 더워서 차라리 이렇게 더울 거면 대만에 있고 싶다. 흑.


버스를 타고 타이베이에 도착하자마자 점심을 뭘 먹을지 고민하기 시작했다.

동아리에 있는 동생이 팀호완을 강력하게 추천해서 타이베이 중앙역 건너편에 있는 팀호완으로 향했다.

줄이 길었다..! 2~30분은 기다린 듯. 기다리면서 메뉴를 정하고. 입장.


용과 씨를 가지고 만든 차라고 했는데. 뭐라고 해야 하지. 비슷한 맛이 있었는데ㅠㅠ

추천할 맛은 아니지만 그냥 먹어볼 만함..ㅎ


하까우(Steamed Fresh Shrimp Dumping).


지금 보면서 군침이 돈다. 너무 맛있었다. 사실 팀호완은 대만이 아니라 홍콩 태생 음식점이라 고려하지 않았던 거였는데 안 왔으면 큰일 날 뻔. 딘xxx 따위와는 비교할 수 없는 맛. 먹으면 새우가 입에서 춤춘다 진짜로


챠슈빠우(Baked Buen with BBQ Pork)


번? 같이 두꺼운 빵 안에 달콤한 양념된 돼지고기 바비큐가 있다. 한입 물면 냄새가 코로 확 들어오는데 그리 좋은 향은 아니었다.. 빵 냄새 + 달달한 향이 확 들어오는데 좀 그랬다... 맛은 그냥.. 인터넷 찾아보다가 많이 먹길래 시켜봤는데 딤섬이나 더 먹을걸 싶었다. 좋아하는 사람들도 많은 듯한데 나는 그냥 그랬당. 애초에 고로케도 그렇게 좋아하는 편이 아니라 그럴 수도.


새우 청판(Steamed Rice Rolls Stuffed with Shrimps and Chives)


하까우랑은 또 다른 맛. 소스를 흥건히 부어준다. 저 소스랑 오묘한 조화가 너무 맛있다.ㅠㅠ 배만 안 불렀으면 이거 하나 더 시켜먹으려고 했는데 왠지 배가 불렀당 쩝. 만두피(?)도 엄청 쫄깃쫄깃하다

팀호완 새우 딤섬은 사랑ㅠㅠㅠ


다 먹고 중정기념당으로. 아 참. 팀호완 NTD 475.


날씨가 흐리당. 사진이 예쁘게 안 나오는 그런 날씨.


벽에 창들이 나 있는데 그 안으로 보이는 모습이 예쁘다.


자유광장임을 알리는 문. 웅장하고 멋있다. 색감이 참 예쁜 듯.


중정기념당 양 옆으로 음악당과 국립극장이 있다. 요렇게 생긴 건물이 양 쪽에 두게 있다.

중정기념당에 있는 춘수당(춘수이탕)을 먼저 방문해서 밀크티 마시려고 했는데 나중에 알고 보니 음악당 건물 지하에 있었다. 참고하세용. 


목이 너무 말라서. 자판기에서 이온음료 하나 뽑아 마셨다. NTD 25. 싸당.

바로 다 먹고 옆에 있는 쓰레기통에 버렸다.


중정기념당 건물. 웅장하고 멋지다.

기와의 색깔과 하얀 건물 벽 색깔의 조화가 아름답다.

날씨가 좀 더 맑았으면 좋았을 걸.

정원의 모습.


중정기념당에 오르기 전에 춘수당에 먼저 들렀다!

춘수당이 너무 맛있다는 추천을 많이 들어서. 엄청 기대를 했다!


메뉴판을 준다. 쩐주나이차 작은 사이즈를 시켰다. NTD 80.

매장에서 주는 컵이 예쁘다고 해서. 나갈 때 테이크아웃으로 하나 더 시킬 생각으로 작은 사이즈ㅎㅎ

아 참고로 테이크 아웃은 할인을 해준다.


이렇게 번호판?을 올려놓고 있으면 가져다준다.

매장 안에는 사람이 많았는데 식사를 하시는 분들도 꽤나 있다.


영롱한 자태를 뽐내신다... 기대 이상이었다 진짜 너무 맛있어...

한국에서 런칭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공차 따위는 가뿐히 밀어낼 수 있어...

쩐주가 되게 작은데 엄청 맛있당.. 밀크티는 폼이 엄청 들어간 듯 부드럽고... 그냥 개존맛을 계속 외치게 된다

개존맛 개존맛..........


테이크 아웃은 큰 사이즈로 시켰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 NTD 127.

둘 ml 수 계산해보니까 거의 1L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춘수당 밀크티 순식간에 1L나 마셨다

또 먹고 싶다. 비싸지만 고급스러운 그런 맛.

대만에서 먹은 블랙밀크티 중에 최고는 당연 춘수당. 그다음은 코코였다. 코코는 1000원 정도밖에 안 하는 가격이 치명적이다. 맛도 엄청 맛있어ㅠㅠ 우쓰란은 약간 밍밍한 맛. 하지만 상대적인 거지 절대적으론 훌륭하다. 대만에서 밀크티는 나를 배신한 적이 없다.


계단을 오르면서 찍은 중정기념당. 아름답다. 계단이 꽤나 높다. 89개. 

장제스가 사망한 나이를 의미한다.

아 지금 생각해보니까 이때 캐리어를 들고 있었어서. 계단 올라갔다 내려온다고 꽤나 고생했던 것 같다

흐흐...

중정기념당 안에 들어오면 장제스 동상이 보인다. 그 위에는 장제스의 통치 이념인 '과학, 민주, 윤리'가 적혀 있다.


혼자 사진 찍기 레벨이 점점 높아지고 있다......ㅎ..........


중정기념당에서 자유광장 방향으로.


날씨 맑으면 정말 예쁠 것 같다.

중정기념당의 천장.

매 시 정각에 근위병 교대식이 이루어진다. 각이 살아있군.


혼자 아까처럼 캐리어 + 삼각대 조합으로 찍고 있었는데ㅋㅋ

일본인 부부께서 오셔서 찍어주시겠다고 하셨다. 나도 두 분 찍어드렸고. 찍어주신 사진은 패스ㅎ.


이렇게 중정기념당 구경을 마치고 다음 장소인 타이베이 101 타워로~

매거진의 이전글 [나홀로 대만 여행] #9 지우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