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탱강사 Sep 02. 2021

배트맨 에어쇼?? - 모불라 레이

라자암팟 리브어보드 (Raja Ampat Liveaboard) - 6

일단 동영상을 보자.



우리가 이번에 보러 간다는 건 "모불라"라고 한다. Mobula ray인데, "모불라" 또는 "모뷸라"라고 부른다. 또는 "Devil ray"라고도 하는데, 가오리의 입의 한쌍으로 길게 뻗은 부분이 악마의 뿔처럼 보인다 하여 그런 이름이 붙었다고 한다. (Mobula : "이름 아무렇게나 붙이지 말라고! 차라리 배트맨이라고 개명이라도 해 주든가...") 


만타가오리 (Manta ray)와 비슷하게 생겼는데, 크기가 좀 작은 것 치고는 억울한(?) 작명의 피해자인 것 같다.


다이빙 전에 설명을 들을 때만 해도 그냥... 뭐... 가오리가... 좀 있나보다... 정도만 생각했을 뿐이었다.




그리고 (운이 좋게도!) 그 가오리들을 만나 30분이 넘도록 무아지경으로 블루워터를 빙글빙글 돌면서 동영상을 찍었다.


마치 신형 전략 폭격기의 에어쇼를 눈앞에서 보는 것처럼, 나의 카메라와 나의 눈은 화면으로는 느낄 수 없었던 앵글을 잡으며 모불라 무리를 쫓아 다녔다.


쫓아다니느라 힘들어서이기도 하지만, 난생 처음 보는 어마어마한 장관에 기분이 들떠서 쿵쾅거리는 가슴이 한동안 그치지를 않더라.



매거진의 이전글 맹그로브 숲 다이빙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