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커피 템플 2호점

커피로 안식을 찾는 곳,

by Andy R

커피 템플 2호점


지난 9일 상암동에서 10년의 세월을 커피 애호가들의 안식처가 되어 주었던 커피 템플 1호점의 마지막 날이었습니다. 꼭 가서 마지막 날들 지켜봐 주자 했는데 일이 생겨 가지 못했네요.


아마 갔어도 나는 별말을 하지 못했을 것입니다. 위로를 해야 할지, 어쩔지 몰랐으니까… 다만 특별하고 쓸쓸한 순간에 함께 있어주고 싶었던 마음이 있었는데 못 가서 미안한 마음뿐이었습니다.


대신 한적한 날을 골라 1호점 근처에 있는 2번째 사원으로 찾아갔습니다. 아직 1호점을 정리한 지 얼마 안 되어서 그런지 약간은 쓸쓸한 분위기가 남아 주위에 감도는 것도 같았습니다.

IMG_7797.JPG
IMG_7799.JPG
IMG_7798.JPG

반갑게 맞이해주는 감사홍 오너 바리스타와 인사를 나누고 함께 간 일행과 함께 커피를 주문했습니다. 저는 커피 템플의 시그니처 메뉴인 텐저린 카푸치노를, 일행은 아메리카노를 주문했습니다.

IMG_7806.JPG
IMG_7800.JPG
IMG_7803.JPG
IMG_7801.JPG

오너 바리스타인 김사홍 바리스타는 2016년 월드 바리스타 챔피언쉽에 국가대표로 출전한 국가대표 바리스타입니다. 늦깎이로 바리스타로 전업한 후 끊임없이 바리스타 대회에 도전하며 선수생활을 했었습니다. 한 동안은 국내에 열리는 모든 대회에 나온 적도 있을 정도로 열정적으로 선수로서의 바리스타의 길을 걸었던 적도 있습니다. 그리곤 2016년 한국 바리스타 챔피언이 되어 세계대회에서 활약을 했습니다.

IMG_7804.JPG

세계대회에 출전한 이후에는 선수생활은 쉬면서 제주도에 커피 템플 3호점을 내고 커피와 관련된 각종 행사에 참여하며 많은 사람들을 만나 자신이 갖고 있는 경험과 지식들을 나누고 있습니다. 첫 번째 사원은 추억과 기억 속으로 남겠지만 남은 사원들은 아주 오래 많은 사람들에게 안식처가 되어 주기를 바랍니다.

IMG_7802.JPG

커피 템플 2호점


서울 마포구 월드컵북로 54길 17 / 사보이시티 DMC 1층

key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