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킹홍 Nov 14. 2023

무조건 사업해야하는 사람 특징 10가지

아래 5가지 이상  해당되면 사업 도전!!

1️⃣실행력이 좋다.

강의듣고 책읽는 것도 좋지만, 일단 빠르게 직접해본다. 실행력이 강한 사람들이 사업도 잘한다.


2️⃣관종?이다.

스스로 또는 내가 만든 무언가가 사람들에게 관심을 받고 영향력을 주고 싶다.


3️⃣호기심이 많다.

꼭 내분야가 아니라도 돈이 되거나 떠오른다면 물어보고 찾아보는 습성이 있다.


4️⃣돈 버는 것을 좋아한다.

돈이 많은 상태만 좋아하고(겉멋) 돈을 버는 과정은 힘들어하는 사람보다. 돈을 버는 과정 그자체에서 재미를 느끼는 사람이 사업가에 가깝다.


5️⃣사람을 모아 본 경험이 있다.

스터디, 커뮤니티, 행사 등 무엇이든 주변 사람들을 끌어모으고 멋져보이게 잘 포장한다. 이런 경험들이 쌓여 마케팅과 세일즈로 이어진다.


6️⃣소비는 것보다 생산하는 것에 관심이 많다.

남이 만든 콘텐츠와 서비스를 소비하는 것을 넘어 나만의 것을 만들어 보고 싶다.


7️⃣문제 해결하는 것을 잘한다.

사업을 시작하는 순간부터 문제와 불확실성의 롤러코스터이다. 문제를 잘 정의하고 무슨 방법을 써서라도 해결해본 경험이 잇다.


8️⃣학습한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배워야하는 것은 독서, 강의, 사람을 통해 배우고 습득한다.


9️⃣일시키는 것을 잘한다.

결국 혼자만 일을 잘하는 사람은 뛰어난 실무자일 뿐이다. 팀원들과 협업하고 내가 잘하는 일이라도 남에게 위임 할 수 있다.


�남 뭐라든 신경안쓴다.

남들이 비웃기도하고 거절도 많이 당하지만 누가 뭐라건 묵묵히 앞으로 나아간다.


혹시 이 글을 읽고 사업했으면 하는 친구가 생각난다면 공유해보세요✅

10개 회사의 투자자, 파운더로 참여하며 직접 경험한 내용만 공유합니다.

저처럼 수업료 많이 내지 마시고 시행착오를 줄여보세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