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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FLAKE Dec 31. 2023

ep.14 2023 플레이크 #리캡

2023 TEAM FLAKE RECAP


2023년이 훌쩍 지나갔습니다. 플레이크에게 올 해는 내실을 다지며 물속에서 수면으로 올라갈 준비를 하는 한 해였던 것 같습니다. 사무실을 연희동에서 연남동으로 옮기면서 처음으로 독립된 공간을 갖게 되었고 올 초부터 좋은 분들이 합류해 팀을 정비하고 조금씩 회사의 형태를 갖춰나가고 있습니다. 여러분과 함께 시작했던 2023년을 마무리하며 의미 있는 성과에 대해 일부 공유를 하려 합니다.   


2023년 플레이크는 IT, F&B, 패션 등 크고 작은 인더스트리의 50개가 넘는 프로젝트를 진행했습니다. 그중 가장 많은 부분을 차지한 산업 분야는 엔터테인먼트로 르세라핌, 앤팀, 엔하이픈,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베이비몬스터, 세븐틴, 김윤아, 김필, 정동원, 카디 등의 아티스트와 총 17개의 프로젝트를 진행했습니다. 저희를 믿고 함께해 주신 여러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올해는 외국을 타겟으로 한 글로벌 프로젝트가 특히 많았는데요. 여러 Kpop 아티스트들의 월드 투어 아이덴티티를 비롯, 북미의 Z세대를 대상으로 한 포터블 타투프린트 ‘IMPRINTU’ 통합 브랜딩과 ‘TPSY’ 패키지 리뉴얼, 독일과 덴마크에서 출시한 맥주 패키지 디자인, 유네스코 파리 본사에서 진행한 전시 아이덴티티, 그리고 APAC 유튜브 크리에이티브팀과 협업이 기억에 남습니다. 


가장 오랜 기간 진행한 프로젝트는 2022월 10월 프로젝트를 킥오프해 올해 11월 프로젝트를 마친 LG 전사 사내 플랫폼 LG라이프의 리브랜딩과 2022년 7월 시작해 2023년 7월 브랜드 소개서 작업으로 마무리된 IMPRINTU의 통합 브랜딩 작업입니다. 특히 두 프로젝트는 온/오프라인을 넘나들며 긴 시간문제 해결과 경험 설계에 많은 고민을 한 프로젝트라 기회가 된다면 꼭 소개를 하고 싶습니다. 


올해를 돌아보니 컨설팅, 브랜딩, 패키지, 그래픽 등 분야를 가리지 않고 진심으로 최선을 다해 달려왔습니다. 어려운 시기에 함께해 주신 파트너, 브랜드사, 팀원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2024년 새해에도 현재에 머무르지 않고 새로운 챕터를 열어갈 플레이크에 많은 관심 부탁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ep.13 다 덕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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