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IT 매거진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S Genius Mar 18. 2019

애플, 예고 없이 iPad Air와 Mini 출시

아이패드 에어 2019 (7세대)와 아이패드 미니 2019 (5세대)


3월 25일 애플 스페셜 이벤트를 일주일 앞둔 오늘(18일), 애플이 아이패드 에어 2019와 아이패드 미니 2019를 갑자기 공개하였습니다.


아이패드 에어는 기존 아이패드 6세대 (2018)의 후속작으로, 10.5형 디스플레이와 스마트 커넥터, 애플 펜슬 1세대 지원이 가능합니다. A12바이오닉 칩셋과 트루톤 디스플레이가 들어갑니다.


아이패드 미니는 미니 4의 후속작으로 4년 만에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에어와 동일하게, 애플 펜슬 1세대와 트루톤 디스플레이가 들어갑니다. A12바이오닉 칩셋도 탑재됩니다.



iPad Air

A12 바이오닉이 들어간 아이패드 에어는 기존 아이패드 프로 2세대보다 더 빠른 성능을 제공합니다.

iPhone XS와 XR에 들어간 이 칩셋은 기존 iPhone X보다 50% 빨라진 성능으로 놀라운 모바일 경험을 가능하게 했던 칩셋입니다.


A12X를 넣은 아이패드 프로 3세대 시리즈보다 낮은 성능이지만 여전히 뛰어난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기존 아이패드 6세대 (2018)가 9.7형 레티나 디스플레이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기존 화면은 라미네이팅이 없으며, 트루톤 디스플레이, 와이드 색상 지원을 하지 않아 아이패드 프로 디스플레이에 대비하여 아쉬운 점이 많았지만, 새 아이패드 에어의 디스플레이는 10.5형으로 커졌으며, 트루톤, 라미네이팅, 광색역 지원 등 기존 아이패드 프로 2세대가 가지고 있던 대부분의 디스플레이 성능을 따라잡았습니다.


하지만 Promotion으로 알려져 있는 120 주사율은 탑재되지 않았습니다.

카메라는 기존 아이패드 6세대와 비슷한 수준입니다. 전면 카메라는 7MP로 향상되었지만 후면 카메라는 아직 8MP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추가로, 아이패드 프로 2세대의 카메라는 12MP의 아이폰 7과 동일한 카메라를 탑재하였습니다.

아이패드 프로에 있던 카툭튀는 사라졌습니다.

아이패드 에어는 아이패드 6세대와 동일하게 애플 펜슬 1세대를 지원합니다.

기존에 펜슬을 쓰시던 분들은 동일하게 에어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 보급기 최초로 스마트 커넥터가 들어가며, 스마트 폴리오 키보드 또한 지원합니다.

키보드는 기존 아이패드 프로 2세대 10.5형의 키보드와 호환되며, 다른 점은 없습니다.


4개의 스피커가 들어갔던 아이패드 프로 2 대비 스피커의 개수는 2개로 줄어들었습니다.

아이패드 프로 2세대 10.5형과 다른 점은 카메라와 디스플레이 프로모션을 제외하고, 성능 부분에서는 더 뛰어난 아이패드 에어는 한국 기준 64GB부터 629,000원이라는 아주 놀라운 가격으로 판매됩니다.

마감은 실버, 스페이스 그레이, 골드 3가지로 제공됩니다.


iPad Mini


드디어 아이패드 미니가 4년 만에 새로운 기기로 업데이트되었습니다.

미니가 홈버튼이 없는 8.9형의 디스플레이를 탑재한다는 루머가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기존의 디자인에서 변한 점은 없습니다.

대신 이제 강력한 A12바이오닉 칩셋이 탑재되어, 아이패드 미니에서도 강력한 게임과 작업들을 무리 없이 해낼 수 있습니다.

iPad Air 2019, iPhone XR/XS와 동일한 성능입니다.

디자인은 변함이 없습니다. 기존의 터치아이디는 별도의 안내는 없지만 아이패드 프로 2세대와 동일한 2세대 터치아이디가 들어간 것으로 예상됩니다.

디스플레이의 크기와 해상도는 동일하지만, 트루톤 디스플레이가 들어가면서 더 자연스러운 색감 속에서 책을 읽고 작업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라미네이팅과 광색역 지원도 되면서 전체적인 디스플레이 완성도를 높여주었습니다.


카메라는 기존과 유사합니다. f2.4 조리개에 8MP의 후면 카메라가 들어갑니다. 전면 카메라는 향상된 7MP의 f2.2 카메라가 탑재되어 더 나은 페이스타임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기존 미니와 동일하게 카툭튀는 없습니다.

미니 시리즈 최초로 애플 펜슬이 지원됩니다. 아쉽게도 애플 펜슬 1만 지원됩니다.

프로모션과 같은 120 주사율의 디스플레이가 아닌 60 프레임의 디스플레이가 들어가므로 에어와 동일한 느낌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가격은 놀랍습니다. 기존 아이패드 미니의 가격에서 변하지 않고 64GB 기준 499,000원부터 시작입니다.

컬러는 실버, 스페이스 그레이, 골드가 제공됩니다. 골드는 아이폰 8에서 보여준 붉은빛의 골드입니다.



애플이 25일 스페셜 이벤트를 앞두고 깜짝 공개한 아이패드 2종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전체적으로 성능에 비해 가격이 상당히 잘 나온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에어의 경우에는 카메라와 디스플레이, 스피커를 제외하면 전체적으로 더 나은 성능을 보여줌에도 불구하고 62만 원이라는 파격적인 가격으로 관심이 주목될 것으로 보입니다.


아쉽게도, 에어팟 2와 에어파워, SE 2등 많은 기대를 받고 있는 제품들은 모습을 드러내지 않았습니다.
나머지 제품들은 25일 스페셜 이벤트에서의 공개 여부가 관전 포인트가 될 것 같습니다.


애플 스페셜 이벤트는 3월 25일, WWDC 2019는 6월 3-7일로 예정되어있습니다.


감사합니다. S.Genius 였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2018 3세대 아이패드 프로, 맥북에어, 맥미니 출격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