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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블루미르 Jul 10. 2016

좋은 광고는 사람의 마음을 울린다.

Tosando Music School & Thai insurance

좋은 광고는 사람의 마음을 울린다. 그리고 자신을 돌아보게 하고, 행동하게 한다.

이것이 광고인이... 그리고 마케터가 선한 마음을 가져야 하는 이유다.


최근에 본 몇 편의 광고는 이런 생각들을 다시 떠오르게 하고, 내가 하는 일에 대해 돌아보게 해주었다.


첫 번째는 일본의 음악교습소인 Tosando Music School의 광고.

결혼하는 딸을 위해 무뚝뚝한 아버지는 그동안 몰래 연습해온 피아노곡을 연주한다. 

이를 통해 본인이 얼마나 딸을 사랑하는지를 표현하는...'음악은 언어를 초월한다'라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지만 동시에 가족에 대한 사랑과 관심을 다시금 돌아보게 한다는 점에서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이는 광고이다. 

오래전 '사람을 향합니다' 캠페인의 SKT 광고도 생각난다. 

요즘엔 좀처럼 그런 광고를 SKT에서 찾아볼 수 없지만...

다음 광고는 위 광고보다 더 좋아하는 광고이다. 타이 보험(Thai insurance)의 광고 'Unsung Hero'

Unsung Hero, 축구팬이라면 박지성을 떠올릴 수 있지만 타이 보험은 우리 주변의 평범한 소시민... 하지만 주변의 하나하나에 진심을 가지고 나눌 수 있는 마음과 용기(행동력을 말하고 싶다)를 가진 사람을 말한다.


주변에서는 이러한 주인공을 보고 혀를 끌끌 차지만.. 주인공이 원하는 것은 특별한 것이 아니다. 우리 주변에서도 이런 사람들을 보면 비슷한 반응을 보이지 않나 싶다. 개인적으로 이러한 삶을 살 수 있기를 소원해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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