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상엽 Jul 18. 2021

색다른 리조또를 맛보고 싶다면?

이제 쌀에 주목해보세요.

[색다른 리조또를 맛보고 싶다면?]


리조또에 들어가는 을 한 번 살펴보세요.

제가 요즘들어 맛있다고 느끼는 리조또는

"쌀의 식감"에 주목한 리조또들이었어요.


그 중에서 제일 괜찮았던 쌀은

장흥에서 주로 재배되고 있는 고대미

옛 품종을 복원하여 재배하는 고대미

야생벼의 꼬들한 식감이 남아있어

볶음밥/리조또에 사용하면

매우 독특한 식감 + 소스/양념과

오묘하게 잘 어울린답니다.


사진의 리조또는

쫄깃한 전복을 통으로 올리고

초록초록한 전복 내장으로 맛을 낸 뒤

감태/해초를 얹어

짭짤+크리미+오독한 식감을

잘 구현해놨어요.


리조또&볶음밥, 고대미로 만들었다면

이젠 주목해보세요.



곳곳에 숨어있는 맛있는 로컬을 찾습니다.

Instagram : greendiary_o

맛난 로컬푸드 살펴보기 : smartstore.naver.com/greendiary_official

매거진의 이전글 포항 과메기와 영덕대게, 겨울 동해 맛있게 먹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