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Dory Jul 04. 2023

그것이

갑자기 나타난 이유

낯 뜨거운 부끄러움을 반가워하자

부끄러움을 피하지 말고 즐기도록 하자.

그 덕에 더 나아지는 길을 찾았지 않았나.

나를 자유롭게 한다면 나은 길이다.

부끄러운 일이 하나 줄어버리면 또 한 번 자유롭다.


사람들이 정해둔 기준에 내가 동의할 건지 말건지를

선택한 기준이 나의 가치이다.

높낮이는 내가 만드는데서 시작하는 것이다.

내가 높이 정한 만큼 낮은 곳도 생기는 것이다.


더 나아진다는 것은 어제 나의 기준으로부터 자유로워지는 것이다.

문제 속에서 문제를 느끼지 않을 때

문제를 느끼는 마음조차 나를 괴롭힐 수 없도록 만드는 힘이

내게 있을 때 자유를 찾을 것이다.


카르마로 인한 인생의 문제 안에서 문제를 느끼지 않는 것이 소멸시키는 방법이다.


점점 정렬되어가는 아이의 하루를 볼 때

한편 자유로움과 순수성이 사라지는 것이 눈에 보일 때

모든 지도가 조심스럽고 어렵다.


한 인간으로서 세상에 온 너의 자유로움을

더 존중하는 여유를 내가 더 갖출 수 있기를

작가의 이전글 Oh My ether, 나만의 영기여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